Page 45 - 2016마이스터고 운영 자료
P. 45
••• 산학협력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서
Ⅴ. 연구의 실제
1. 연구과제 [1]의 실천
중등 직업교육 선도모델 창출을 위한 기반 조성 및 환경 구축.
실천과제
가. 중등 직업교육 선도모델 창출을 위한 인적 기반 조성
(1) 특기 적성을 고려한 신입생 선발
(2) 교원 역량 강화
나. 중등 직업교육 선도모델 창출을 위한 물리적 환경 운영 개선
(1) 기숙사 운영 개선
(2) u-School 학습지원 개선
(3) 마이스터고등학교 시설 개선 및 활용
[연구과제1] 중등 직업교육 선도모델 창출을 위한 기반 조성 및 환경 구축.
가. 중등 직업교육 선도모델 창출을 위한 인적 기반 조성
1) 특기 적성을 고려한 신입생 선발
[영 마이스터 기술영재학교 운영]
가) 목적
예비 영마이스터를 꿈꾸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적성ㆍ소질과 능력에 맞는 직업 체험과
직업 탐색을 통해서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며 마이스터고에 대한 사전 체험을 통해
진학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나) 방침
(1) 각 중학교 별 3명 이내로 신청을 받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2) 하계방학을 이용하며 학생 개인당 8시간 체험 후 수료증을 발급한다.
(3) 수료를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신입생 전형 시 영마이스터 기술영재학교 특별전형 지원
자격을 부여한다.
다) 운영 내용
- 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