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5 - 2016마이스터고 운영 자료
P. 45

•••  산학협력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서
               Ⅴ. 연구의 실제







               1. 연구과제 [1]의 실천



                       중등 직업교육 선도모델 창출을 위한 기반 조성 및 환경 구축.



                                                    실천과제


                      가.  중등  직업교육  선도모델  창출을  위한  인적  기반  조성
                            (1)  특기  적성을  고려한  신입생  선발
                            (2)  교원  역량  강화


                      나.  중등  직업교육  선도모델  창출을  위한  물리적  환경  운영  개선
                            (1)  기숙사  운영  개선
                            (2)  u-School  학습지원  개선
                            (3)  마이스터고등학교  시설  개선  및  활용




                 [연구과제1]  중등  직업교육  선도모델  창출을  위한  기반  조성  및  환경  구축.


                   가.  중등  직업교육  선도모델  창출을  위한  인적  기반  조성

                    1)  특기  적성을  고려한  신입생  선발
                             [영  마이스터  기술영재학교  운영]










                     가)  목적
                         예비  영마이스터를  꿈꾸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적성ㆍ소질과  능력에  맞는  직업  체험과
               직업  탐색을  통해서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며  마이스터고에  대한  사전  체험을  통해
               진학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나)  방침
                       (1)  각  중학교  별  3명  이내로  신청을  받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2)  하계방학을  이용하며  학생  개인당  8시간  체험  후  수료증을  발급한다.
                       (3)  수료를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신입생  전형  시  영마이스터  기술영재학교  특별전형  지원
                       자격을  부여한다.
                     다)  운영  내용






                                                         -  37  -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