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55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P. 255

5.  학생별  소감

            <전자제어과  2학년  3반  박민희>
            친구들과  역할을  나눠서  각자  역할에  충실하면서  다하면  다른  친구들도  도와주고  동작

            이  잘  안될  때  하나하나  고쳐가면서  뿌듯함을  느꼈다.  전공의  기초를  다지고  조금  더
            깊게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다.



            <전자제어과  2학년  2반  김하진>
            팀원들  모두  각자  맡은  역할을  수행하면서  공유하는  과정이  즐거웠고,  동작이  안  되는

            경우들을  모두  해결하는  과정에서  전공  지식을  더욱  넓힐  수  있었다.


            <전자제어과  2학년  2반  이송은>

            조원들과  함께  MDP작품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관련  부품  및  코드들을  같이  생각하
            고  짜는  과정을  통해  전공지식을  넓힐  수  있었다.





            6.  문제점  및  해결

            블루투스모듈을  이용해  앱인벤터와  ATmega88간의  통신을  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
            해  프로그램을  차례대로  짚어가며  해결하였다.

            또  디스플레이를  하는  과정에서  프로그램에  오류가  있어  깜박임이  있었는데  프로그램
            을  단계별로  차근차근  확인하며  어느  부분에  오류가  있는지  찾기  위해  while(1);문과
            LED디스플레이를  이용하였다.  그  결과  오류를  찾아내어  해결하였다.

            마지막에는  회로를  구성하는  도중에  스위치  연결을  잘못하여  쇼트가  나서  건전지  케이
            스를  녹였지만  회로를  다시  고쳐  완성하였다.





            7.  발전  방향

            오류가  나면  항상  선생님을  먼저  불렀었는데  이번  프로젝트를  하고  나서는  선생님을
            찾기  전에  어느  곳에  오류가  났고  어떻게  해야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고

            실천해본다음  그래도  안  되면  그  때  선생님을  불렀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전공의  기초를  다지고  전공을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한  것  같다.
            다음  프로젝트  때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단단하게  다진  기초를  가지고  좀  더  깊이  있고

            전문성  있는  참신하고  완성도  있는  프로젝트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  248  -
   250   251   252   253   254   255   256   257   258   259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