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49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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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망을  이용한  애완동물  사료  공급기





                    라.  Source  Code  작성  후  컴파일
                        1) “Project  ⇒  Build  All”을  선택하거나  아이콘을  클릭한다.

























                2.  UART  통신
                    가.  UART와  RS232의  개요
                    1)  UART (Universal  Asynchronous Receiver  and  Transmitter)
                            가)  시리얼  기반의  통신  방식으로  일반적으로  RS232  프로토콜을  통해  통신을  지원하는  방식
                            나)  UART는  컴퓨터에게  RS-232C  DTE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모뎀이나  다른  직렬장치
                       들과  통신하거나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게  함.
                       다) UART의 동작
                                (1)  병렬  데이터를  하나의  단일  직렬  비트  스트림으로  변환
                                (2)  직렬  비트  스트림을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도록  바이트로  변환
                         (3) 패리티 비트  처리
                         (4) 시작  비트와  정지  비트  처리
                                (5)  키보드나  마우스로부터  들어오는  인터럽트  처리


                        2)  RS-232C
                            가)  직렬  전송을  위한  규격
                            나)  1969년  미국의  EIA(Electric  Industries  Association)에  의해서  정해진  표준  인터페이스
                            다)  데이터  터미널  장비(DTE)와  데이터  통신장비(DCE)간의  "직렬  2진  데이터  통신"의  제반
                       인터페이스  규약을  규정한  것
                            라)  RS-232C의  동작
                                (1)  병렬을  직렬로  직렬을  병렬로  바꾸어  주는  작업
                         (2) RxD와  TxD  라인을  통해  신호를  송 ․ 수신
                                (3)  RS-232C의  송신  측에서  전송  전압을  끌어  올려  먼  거리까지  전송이  가능하다.


                        3)  RS-232C를  이용한  비동기식  전송  시  규약
                       가) 통신  속도
                                (1)  단위  시간당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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