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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소감문
< 정유빈>
MDP 과제 발표회 때의 주제를 정하느라 시간이 제법 많이 소요되었었다. rpg 게임 바둑 슈팅게임, ,
등의 많은 의견들이 나왔는데 우리 조는 순수 Eclipse 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는 오목 대전 게임을 만
들기로 하였다 소프트웨어를 다 설계를 하고 나서 작동을 해보았더니 안 되는 부분들이 많았다 그럴. .
때마다 코드도 다시 고쳐보고 친구에게 조언도 들어보며 오류를 계속 고쳐나갔다 그러면서 조원과의.
협동심을 매우 크게 키울 수 있었다 결국 우리 조는 발표 이틀 전에 마쳤었다 다 하고 나니 홀가분하. .
기도 했지만 아직 버그가 존재하고 금수와 육목의 구현을 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큰 아쉬움을 느꼈다.
약 2 달 정도 고생을 한 조원에게 수고했다고 말해주고 싶고 프로젝트를 진행 하는 동안 아무 소리 없
이 묵묵히 자기 역할을 해주어 큰 힘이 되었고 정말 고마웠다 내년 프로젝트 때는 안드로이드. , JAVA
스크립트 등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완벽한 작품을 만들어 꼭 발표할 것이다.
< 김준혁>
처음에 오목 프로그램을 만들기로 했을 때 다른 조에 비해서 쉽고 단순하다고 생각했다 소프트웨어.
가 클래스 하나하나를 설계하고 구조적으로 합쳤을 뿐 인데 구현이 안돼서 힘들었다 겉으로 보기에는.
쉬운 프로젝트 주제처럼 보일지 몰라도 순수하게 JAVA 를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이 어려웠
다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조원 모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해서 프로젝트를 수행했을 때의.
뿌듯함과 성취감은 잊을 수 없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조원과 협력할 수 있는 협동심을 배웠고 내.
가 맡은 일을 수행하며 책임감도 배울 수 있었다 내년에는 열심히 공부해서 아두이노 라즈베리 파이. ,
등을 사용해 더욱 완성도 높고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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