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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안테나는 전송 받은 데이터를 디지털신호로 변조하여 리더로 전달.
5. 리더(Reader) 는 데이터를 해독하여 컴퓨터 등으로 전달.
< 장점>
● 반영구적 사용
● 대용량의 메모리 내장 이동 중 인식 가능
● 비접촉 인식가능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전자동으로인식 확인 하고 집계하며 분류 추적 발( , , , ,
송 등이 가능하다)
● 반복 재사용이 가능
● 다수의 Tag/Label 정보를 동시 인식 가능
● 데이터 신뢰도 높음
● 공간 제약이 없이 동작 가능
● 데이터 변환(write) 및 저장이 용이
● 적 취급의 개선 창고 보관작업 자산의 관리업무 등이 보다 신속하게 이루어 진다, ,
● 이동하는 모든 작업 제어의 자동화를 제공한다
● 운영비와 생산비의 축소
● 다른 자동화 인식 장치들과 비교하여 매우 적은 유지 보수비
< 단점>
● 비싼 가격
●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 가능
● 국가별 주파수가 다름
● 전파의 적용 범위가 한정
● 모든 정보 유출 가능성
<RFID 와 NFC 비교>
RFID 는 Radio Frequency( 무선 주파수 를 이용하여 물품을 고유하게 식별하는 절차이며) , NFC 는
RFID 라는 커다란 범주 안의 하위 집합이다 같은 주파수. (13.56MHz) 를 사용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유사해 보이는 두 무선 통신 방식에는 큰 차이점이 있는데, RFID 는 단방향 통신이고 NFC 는 양방
향 통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RFID 는 태그와 리더기의 역할 구분이 명확하기 때문에 그 역으로
데이터를 보낼 수 없다 그러나. NFC 는 태그와 리더의 역할이 명확히 나뉘어 있지 않은 P2P 커뮤
니케이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양방향 통신을 사용할 수 있다.
- 소켓 통신
네트워크 소켓(network socket) 은 컴퓨터 네트워크를 경유하는 프로세스 간 통신의 종착점이
다 오늘날 컴퓨터 간 통신의 대부분은 인터넷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므로 대부분의 네. ,
트워크 소켓은 인터넷 소켓이다 네트워크 통신을 위한 프로그램들은 소켓을 생성하고 이 소켓. ,
을 통해서 서로 데이터를 교환한다 소켓은. RFC 147 에 기술사항이 정의되어 있다.
소켓은 1982 년 BSD(Berkeley Software Distribution) UNIX4.1 에서 처음 소개되었으며 현재
널리 사용되는 것은 1986 년의 BSD UNIX 4.3 에서 개정된 것이다 소켓은 소프트웨어로 작성된.
추상적인 개념의 통신 접속점이라고 할 수 있다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은 소켓을 통하여 통신.
망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하게 된다 이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TCP/IP 를 이용하는 창구 역할을 하
며 응용 프로그램과의 인터페이스 역할을 한다 상호간의 추상적 게이트인 소켓을 이용한 통신을.
‘ 소켓 통신 이라 칭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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