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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안테나는 전송 받은 데이터를 디지털신호로 변조하여 리더로 전달.
                   5.  리더(Reader) 는 데이터를 해독하여 컴퓨터 등으로 전달.
                 < 장점>
                   ●  반영구적 사용
                   ●  대용량의 메모리 내장 이동 중 인식 가능
                   ●  비접촉 인식가능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전자동으로인식 확인 하고 집계하며 분류 추적 발(               ,        ,     ,     ,
                       송 등이 가능하다)
                   ●  반복 재사용이 가능
                   ●  다수의 Tag/Label     정보를 동시 인식 가능
                   ●  데이터 신뢰도 높음
                   ●  공간 제약이 없이 동작 가능
                   ●  데이터 변환(write)      및 저장이 용이
                   ●  적 취급의 개선 창고 보관작업 자산의 관리업무 등이 보다 신속하게 이루어 진다,  ,
                   ●  이동하는 모든 작업 제어의 자동화를 제공한다
                   ●  운영비와 생산비의 축소
                   ●  다른 자동화 인식 장치들과 비교하여 매우 적은 유지 보수비


                 < 단점>
                   ●  비싼 가격
                   ●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 가능
                   ●  국가별 주파수가 다름
                   ●  전파의 적용 범위가 한정
                   ●  모든 정보 유출 가능성


                 <RFID 와 NFC    비교>
                   RFID 는 Radio Frequency(  무선 주파수 를 이용하여 물품을 고유하게 식별하는 절차이며)                        , NFC 는
                 RFID 라는 커다란 범주 안의 하위 집합이다 같은 주파수.                    (13.56MHz) 를 사용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유사해 보이는 두 무선 통신 방식에는 큰 차이점이 있는데, RFID                         는 단방향 통신이고 NFC         는 양방
                 향 통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RFID              는 태그와 리더기의 역할 구분이 명확하기 때문에 그 역으로
                 데이터를 보낼 수 없다 그러나.             NFC  는 태그와 리더의 역할이 명확히 나뉘어 있지 않은 P2P                      커뮤
                 니케이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양방향 통신을 사용할 수 있다.


                   -  소켓 통신
                     네트워크 소켓(network socket)       은 컴퓨터 네트워크를 경유하는 프로세스 간 통신의 종착점이
                   다 오늘날 컴퓨터 간 통신의 대부분은 인터넷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므로 대부분의 네.                           ,
                   트워크 소켓은 인터넷 소켓이다 네트워크 통신을 위한 프로그램들은 소켓을 생성하고 이 소켓.                               ,
                   을 통해서 서로 데이터를 교환한다 소켓은.                  RFC 147  에 기술사항이 정의되어 있다.


                     소켓은 1982    년 BSD(Berkeley Software Distribution) UNIX4.1    에서 처음 소개되었으며 현재
                   널리 사용되는 것은 1986          년의 BSD UNIX 4.3    에서 개정된 것이다 소켓은 소프트웨어로 작성된.
                   추상적인 개념의 통신 접속점이라고 할 수 있다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은 소켓을 통하여 통신.
                   망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하게 된다 이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TCP/IP 를 이용하는 창구 역할을 하
                   며 응용 프로그램과의 인터페이스 역할을 한다 상호간의 추상적 게이트인 소켓을 이용한 통신을.
                   ‘ 소켓 통신 이라 칭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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