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40 - MDP2020-1
P. 440

|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
            434

            제  3  장  소프트웨어  설계


            1.  개요
                적외선  센서와  압력센서의  입출력을  통해  값을  보내면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열차의  위치정
            보,  열차의  운행  대  수,  열차  내의  혼잡도,  지하  역사  내의  공기  상태  등을  파이어베이스  내부
            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한  통신으로  사용자  어플에  표시되어집니다.
                또한,  부가적인  화재감지  센서를  통해  이용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NFC통신을  TensorFlow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여  평균을  산출해  혼잡한  시간대를  예측합니다.
            철도차량,  혹은  역  내에  라즈베리파이를  통한  기반을  설정해  라즈베리파이  ->  파이어베이스,  파
            이어베이스  ->  어플  등의  정보  전달을  통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다수의  신호등을  하나의  서버로  통합한  후  어플리케이션화  하여  열차  간의  사고를  방지합니

            다.
                관리자  모드와  사용자  모드를  개발하여  관리자  모드  에서는  전체적인  철도  인프라에  대해  관
            리하고  문제  발생  시  수정할  수  있도록  설계  하였으며,  사용자  모드  에서는  분실물  관리,  고객
            민원  수리,  역별  열차정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2.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초기  플로우차트  구상
   435   436   437   438   439   440   441   442   443   444   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