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40 - MDP2020-1
P. 440
|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
434
제 3 장 소프트웨어 설계
1. 개요
적외선 센서와 압력센서의 입출력을 통해 값을 보내면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열차의 위치정
보, 열차의 운행 대 수, 열차 내의 혼잡도, 지하 역사 내의 공기 상태 등을 파이어베이스 내부
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한 통신으로 사용자 어플에 표시되어집니다.
또한, 부가적인 화재감지 센서를 통해 이용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NFC통신을 TensorFlow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여 평균을 산출해 혼잡한 시간대를 예측합니다.
철도차량, 혹은 역 내에 라즈베리파이를 통한 기반을 설정해 라즈베리파이 -> 파이어베이스, 파
이어베이스 -> 어플 등의 정보 전달을 통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다수의 신호등을 하나의 서버로 통합한 후 어플리케이션화 하여 열차 간의 사고를 방지합니
다.
관리자 모드와 사용자 모드를 개발하여 관리자 모드 에서는 전체적인 철도 인프라에 대해 관
리하고 문제 발생 시 수정할 수 있도록 설계 하였으며, 사용자 모드 에서는 분실물 관리, 고객
민원 수리, 역별 열차정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2.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초기 플로우차트 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