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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장양성프로젝트  【MDP】  과제발표회  자료집  Ⅲ    |  413


            제  3  장  소프트웨어  설계





             1.  개요
                 리얼-타임  멀티  플랫폼  게임을  구현하기  위해서  물리적인  기기  외에도  안드로이드  앱으로
             구현되는  두더지  게임은  필수적이었다.  이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개

             발,  인터넷을  통해  게임기와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고받으며  멀티  플랫폼  게임을  구현하고자
             하였다.  JAVA를  이용해서  MPU와  서버  간  시리얼  통신  후  안드로이드  두더지  게임에서  정
             보를  받아온다.  반대로,  안드로이드의  데이터는  PHP를  통해  서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한
             후,  시리얼  통신을  통해  서버에서  두더지  게임으로  보낸다.  XML으로  화면을  구성,  Java를
             사용해서  주요  코딩을  했으며,  MySQL을  이용해서  데이터베이스  구축하였다.



             2.  동작
                 메인화면에서는  시작,  점수표,  종료  버튼이  있으며,  각각의  버튼  기능으로는  싱글/멀티  선
             택화면으로  넘어가기,  모든  난이도의  점수  순위표,  어플  종료이다.  싱글/멀티  선택화면에서는
             싱글  모드,  멀티모드  버튼이  있으며,  각각의  버튼  기능으로는  싱글  모드  플레이,  멀티  모드

             플레이가  있다.  싱글  모드는  쉬움,  보통,  어려움의  난이도로  설정되어  있으며,  혼자서  플레이
             하는  모드이다.  멀티  모드는  두더지  잡기  기계와  같이  플레이할  수  있게  되어있으며,  두더지
             잡기에서  난이도  설정  후  나온  방  코드를  받아와  입력하면
             해당  난이도로  플레이해서  대결할  수  있게  되어있는  모드
             이다.  난이도  설정  및  코드  입력을  하면  해당  난이도로  게
             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두더지와  나오는  속도와  나와서
             머무르는  속도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며,  나온  두더지를
             클릭했을  경우  두더지가  들어가면서  1점이  추가된다.  플레

             이가  종료되면,  결과화면으로  넘어가지며,  싱글  모드의  경
             우  해당  난이도의  점수  순위가  상위에  표시되고,  밑으로
             자신의  점수가  표시된다.  그  밑에  있는  돌아가기  버튼이
             있으며,  해당  버튼을  누를  경우  점수  저장  및  난이도  선택

             화면으로  넘어가게  된다.  멀티  모드의  경우  자신의  점수와
             상대방의  점수가  표시되며  승패를  알려주는  글이  표시된
             다.  그  밑에  있는  돌아가기  버튼이  있으며,  해당  버튼을  누
             를  경우  점수  저장  및  난이도  선택화면으로  넘어가게  된                                [게임  실행  시  화면]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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