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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장양성프로젝트  【MDP】  과제발표회  자료집  Ⅲ    |  463


            제  4  장  시스템  설계




            1.  개요

                포맥스와  나무  판자를  8개의  두더지  구멍이  들어갈  만큼  적당한  크기로  재단하여  일종의  탁
            상  형식으로  만들었고,  스테인리스  기둥으로  전체  무게를  지탱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밑
            바닥을  10T  이상의  나무  합판을  사용해  뿅망치로  때려도  튼튼하게  버틸  수  있게  하였고,  포맥
            스를  3층으로  깔아  내부  배선을  2층  레이어에  루트를  파고  선을  인입하여  깔끔하게  하였다.  각
            두더지  구멍에는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에  필수적  소자들인  포토,  발광  다이오드와  LED  4개를

            인입하였고,  전면  판에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FND와  제어  버튼들을  부착하였다.  전면에
            FND를  배치하여  게임하면서  정보를  볼  수  있고,  특히  남은  시간과  점수는  상대적으로  큰  FND
            를  채택하여  더욱  편하게  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적외선  수광,  발광  다이오드를  제어하기  위
            한  IR  센서  보드를  부착하였다.  계전기  보드를  이용하여  LED의  불이  난수로  발생시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뿅망치로  게임기를  두드릴  경우를  대비하여  하드웨어를  단단하게  구성하였

            다.  수발광  다이오드를  연결한  케이블들은  열수축튜브를  이용하여  고정시켰고,  남은  포맥스를
            활용하여  케이블들을  가렸다.  FND  12개를  이용하여  가장  좌측  2개는  온(2)/오프라인(1)  모드,
            좌측에서  두  번째  FND  2개는  난이도  및  방  생성  코드와  현재  점수,  중앙  가장  큰  FND  2개는
            남은  시간,  우측의  FND  6개는  래더보드를  통해  상위  3명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모
            드는  EASY(E),  NORMAL(n),  HARD(H)로  구성되어  있다.  하드웨어에  들어간  부품들에는  포토

            다이오드,  계전기,  스위치,  ATmega128A등등이  있다.


            2.  기구물



























                가.  버튼:  4개의  푸시  버튼을  이용하였으며,  콘덴서를  추가로  달아서  플리커를  방지하였다.
            왼쪽부터  ↑  /  ↓  /  ←  /  엔터  키의  역할을  한다.

                나.  FND:  왼쪽부터  온/오프라인  모드,  방  코드  및  난이도와  남은  시간,  현재  점수,  순위표가
            표시된다.  순위표는  난이도에  따라  구분되며,  서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표시된다.
                다.  8개의  두더지  구멍:  깊이  3㎜의  구멍으로,  바닥판에  LED가  고정되어  있어  게임이  시작되
            면  랜덤으로  점등되며  두더지를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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