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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장 하드웨어 설계
1. 개요
가. 제작 동기
희가 펀치머신을 제작하게 된 계기는 펀치머신을 하고 난 후 친구들에게 점수를 공유하는 데에 불편함이
있어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펀치머신은 각 기기 디스플레이에 최고점수와 현재 점수를 표기하는 방
식이여서 현재 점수를 친구들과 공유하기 위해 점수를 사진으로 찍어 직접 공유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
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기 위하여 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 활용 가능성
1. 사람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됨
2. 건전한 취미 생활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음
3. 오락실 경제 활성화
다. 제작 기간: 2022.03~2022.10.
라. 동작설명과 블록도
다. 동작 설명
0) 평상시에 LED와 스피커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1) 동전 투입구에 동전을 넣거나, NFC카드를 찍는다.
2) 문솔레노이드에 전원을 주어, 펀치머신대가 올라오게 된다.
3) 사용자가 펀치머신대를 치면 포노센서를 통해 시간을 측정하여 점수를 계산한다.
4-1) 점수를 MySQL에 저장을 하고 웹사이트, 핸드폰 어플에서 현재 나의 점수를 볼 수 있다.
4-2) 모니터를 통해서 자신의 점수가 나오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