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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장  소감문

              김예원
              처음  MDP를  계획할  때  생각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축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다.  다른  조보다  작
            품을  구상하는데  있어서  여러  번  아이디어를  수정했기  때문에  늦게  시작하게  되었다.  기능을  구현하면서
            STM을  사용하는  것에  있어  다양한  자료를  찾아보고  공부하며  구현하게  되었다.  완성된  작품을  보면  아
            쉬움도  남지만  의미있는  경험인  것  같다.






            김정훈
            mdp  프로젝트를  하기  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한  앱  개발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한  경험
            이  있어.  앱  개발을  맡게  되었다.  라즈베리와의  통신  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  친구와의  소통이  중요했다.
            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자바  언어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팀원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소통  능력을  키
            울  수  있었다.  학교의  마지막  프로젝트를  하며  많은  고난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이정민
            mdp  프로젝트  역할을  정할  때  전에도  해본  경험이  있는  서버와  mcu가  통신하는  부분을  맡았는데  해본
            적이  있는  역할이어도  어려움을  겪고  좀  더  성장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해서  완성  시켰다.  이  과정에서
            서버  담당인  친구와  협업하며  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기초  통신의  이해와  서버의  이해  그리고  프로그래
            밍  언어의  이해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마지막  프로젝트인  만큼  열심히  임했지만  아쉬운  점이  많았다.


            조진국
            올해  기능대회  일정이  당겨져서  팀원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했지만  팀원들이  든든하게  이미  진행을
            하고  있어  중간에  합류해도  진행도가  많이  뒤처지지  않아서  좋았다.  팀원들과  원활하게  소통된  것이  조
            의  완성에  가장  많이  기여한  거  같고  팀원  전원이  각자의  역할을  완벽히  수행해내  원하는  작품을  만들
            수  있었던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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