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4 - MDP2022-2
P. 34

제  5  장  소감문

            임승규:  이번  MDP  프로젝트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담당한  임승규입니다.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초반에는  아는  것이  많이  앉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수행하는  전공수업과  뛰어난  팀원
            들  덕분에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할수록  프로젝트의  질이  올라가며,  팀원들  간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의  팀장을  맡으며,  팀원들이  모르는  부분들을  도와주다  보니  HTML,  PH
            P,  웹서버,  C언어  부분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년  동안  MDP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전공  능력과  사회생활에  대해  배울  기회를  주신  학교측에  감사를
            표합니다.

            김도연:  아이디어  구상때부터  정말  많은  의견이  오가고  최대한  많은  기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펀치머
            신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조에서  html,  sql  등을  담당하며  펀치머신의  데이터  관리,  웹과의  연동을  만들
            게  되었고  인터넷  검색,  경험자의  자문을  통해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상예찬:  안녕하십니까  이번  MDP에서  앱  개발을  맡은  상예찬입니다.  저는  개발  도구로  안드로이드  스튜
            디오를  사용했고,  웹에서  데이터를  파싱해온  후  사용자가  볼  수  있게  뿌려주는  작업을  했습니다.  작업을
            하면서  많이  찾아보고  코드를  적으면서  흥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검색을  통해  다양한  코드를  접하며
            제가  원하는  기능으로  만들어  낼  수  있어  뿌듯했습니다.  그  과정  속에서  웹을  만드는  친구와  활발한  의
            사소통을  통해  서로가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의사소통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이동재:  이번  MDP  프로젝트를  완성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최대까지  끌어올리고  더  발전할  수  있던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MDP  프로젝트를  완성하면서  사용한  도구나  소프트웨어들은    3학년  교육과정에  대부
            분  있는  것들이지만  더욱  심화된  과정을  학습하고  친구들과  협동하여  지식을  공유하고  서로  가르치는  과
            정에서  자신의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어서  매우  보람찼습니다.  특히  팀원들과의  소통이  중
            요하여  팀워크를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  MDP  프로젝트는  도움이  된다  생각하였습니다.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