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60 - MDP2022-3
P. 160
제 2 장 하드웨어 설계
1. 개요
가. 제작동기
JAVA 언어를 이용하여 게임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싶었고, 그 중 리듬게임으로 학생들
이 많이 듣는 노래를 선정하여 즐거움을 주고 싶었다.
나. 활용가능성
노래만 듣기엔 아쉬울 때, 스트레스를 풀고 싶을 때, 즐거움을 느끼고 싶을 때 플레이하
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게임방식과 하드웨어로 게임패드를 제작하여서 누구나 쉽
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다. 동작설명 과 블록도
위의 3개의 버튼으로 게임 시작, 게임 나가기, 우측 또는 좌측으로 넘어가기 동작을 할
수 있고 아래 5개의 버튼으로 게임 플레이 시 내려오는 노트를 맞춰 점수를 얻을 수 있
다. 노래는 총 12개를 수록하였으며 노래에 따라 난이도를 이지,노말,하드, 헬 등 4가지로
나누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 노트를 누르게 되면 미스,얼리,레이트,굿,그레잇,퍼펙
트 총 6개의 판정으로 나뉘며 각각 더해지는 점수가 다르다. 미스가 뜨게 되면 점수가 내
려간다 . 게임 종료후 결과창에는 점수가 표시되며 게임을 다시플레이하는 버튼과 홈화면
으로 돌아가는 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