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1 - 2016마이스터고 운영 자료
P. 61

•••  산학협력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서



               나)  방침
                (1)  20‧40시간의  1회  교육  시간  단위로  하며,  학교  일정에  맞추어서  MDP  교육기간을  설정한다.
                (2)  산업체  요구  수준에  맞는  교육을  위해  교내  교사와  외부  강사  채용으로  강사를  구성한다.
                (3)  설명회  후  학생  희망에  의하여  반을  구성하며,  1년간의  교육  실시  후  변경을  허용한다.
                (4)  매  교육  후  반드시  평가를  실시하며,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차기  교육을  수정․보완한다.
                (5)  최종  교육  후  MDP  교육  이수증을  발급하며  영마이스터  인증  평가를  실시한다.

              다)  운영  방법
                (1)  학기  중  매월  월‧수  18:30~20:20  실시하고  3교시에는  자기주도적  종합과  융합의  시간을  운영하
            도록  개선하며,  자기주도적  시간  운영을  돕기  위해  다양한  온  오프라인의  교육기회를  부여한다.
                (2)  방학  중에는  별도의  계획을  수립하여  실시한다.
                (3)  매  주기별  교육시  MDP  반별  계획,  실시,  평가와  만족도  조사를  반드시  실시한다.
                (4)  대상은  1,  2,  3학년  전원으로  한다.
                (5)  실습실을  고려하여  20명  이하로  반을  구성한다.
                (6)  커리어  패스별  인재  양성에  준한  교육과  학과별  특성에  맞는  교육을  실시한다.  학년별로는  1학년
                   은  전공기초응용과정을,  2학년은  전공심화응용과정을  실시한다.  또한,  3학년은  취업과  병행한  산
                   업체  현장  적응교육을  위한  산업체  채용약정  교육을  실시한다.


              라)  세부  계획
                (1)  추진  일정
                 <표  Ⅴ-7>  MDP  교육  운영  계획
               연번             내용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1 반편성 희망 설문조사 및 조정            ●    ●    ●          ●              ●         ●
                2 실습실  및  교육  장소  배정          ●    ●    ●          ●              ●         ●          ●
                3 주기별  MDP  교육  계획  수립        ●         ●          ●              ●         ●
                4 지도교사 및 외부강사 선정              ●    ●    ●    ●     ●    ●    ●    ●    ●    ●    ●     ●
                5 MDP  교육  활동                 ●    ●    ●    ●     ●    ●    ●    ●    ●    ●    ●     ●
                6 매  주기별  교육  후  평가           ●    ●    ●    ●     ●    ●    ●    ●    ●    ●    ●     ●
                7 만족도  조사                     ●         ●          ●              ●         ●    ●     ●
                8 보고서  작성                                                                              ●


                (2)  운영  계획
                  (가)  1학년  :  전공  기초응용  과정  8개반
                <표  Ⅴ-8>  1학년  MDP  교육  운영  계획
               학과명        MDP명        교사                       교육  내용                     시간수       장소
                      전자제어설계A       본교교사 기기․센서  제어  활용  이론․실습  및  프로젝트  과제  수행              231   9층  실습실
                전자
               제어과    전자제어설계B       본교교사 기기․센서  제어  활용  이론․실습  및  프로젝트  과제  수행              231   9층  실습실
                      전자제어설계C       본교교사 기기․센서  제어  활용  이론․실습  및  프로젝트  과제  수행              231   9층  실습실
                      전자회로설계A       본교교사 전자회로  설계  활용  이론․실습  및  프로젝트  과제  수행               231   8층  실습실
              전자회로    전자회로설계B       본교교사 전자회로  설계  활용  이론․실습  및  프로젝트  과제  수행               231   8층  실습실
               설계과
                      전자회로설계C       본교교사 전자회로  설계  활용  이론․실습  및  프로젝트  과제  수행               231   8층  실습실
              정보통신 정보통신기기A          본교교사 통신회로  설계  활용  이론․실습  및  프로젝트  과제  수행               231   7층  실습실
               기기과    정보통신기기B       본교교사 통신회로  설계  활용  이론․실습  및  프로젝트  과제  수행               231   7층  실습실









                                                         -  53  -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