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5 - 2016마이스터고 운영 자료
P. 65

•••  산학협력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서




                                                 - 독일 16주(8주 : 어학 및 직무 교육, 8주 : 현장 실습 후 취업)
                                               ⋅EBS  영어교육전용방송 내용을  주제로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하여  EBS  프
                  4  English Speech Contest
                                                 로그램 활용을 장려하고,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
                                               ⋅인천근교의 명소에서 원어민교사의 지도아래 탐방할 명소의 역사, 지리적 요
                     원어민과  함께하는  인천근교  문화
                  5                              건,  특징  등을  영어로  소개하는  표현을  학습하고  외워서  발표함으로서 영어
                     탐방
                                                 회화능력을 향상
                     TOEIC  모의평가 등  다양한  영어행 ⋅영어단어인증제,  영어말하기대회,  TOEIC  모의평가 연4회  실시,  원어민과  함
                  6
                     사                           께하는 인천근교문화탐방, 영어연극부 공연
                                               ⋅정기고사 시 원어민 활용 듣기평가 문항 30~50% 출제
                     정기고사에  영어듣기평가  실시  및
                  7                              - 의사소통능력향상을 위한 수업과 평가의 연계성
                     말하기 수행평가 실시
                                               ⋅수행평가 말하기 평가 실시 - 원어민과 인터뷰, 프리젠테이션 평가
                                               ⋅매주 2회 EBS 프로그램 시청 및 원어민 교사 아침방송수업 실시
                     EBS  프로그램  활용한  수업  및  학
                  8                            ⋅「Job  Interview  Class」반  운영  :  전교생을  대상으로  취업  영어  대비  EBS
                     습 실시
                                                 인터넷 강의 시청 및 특강 실시
                                               ⋅1일 1문장 외우기로 지속적인 영어 상용 환경 조성
                     Word of the day
                  9                            ⋅필수 생활영어 표현을 교내 및 식당 전자 게시판에 게시
                      (오늘의 영어 한마디)
                                               ⋅매일 1개의 영어 표현을 암송 지도(중식․석식 전, 식당 앞)
                                               선진국의 경제,  사회,  문화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국제적인 안목을 넓히고
                  10 해외 우수기업 탐방대
                                                 선진 직업모델을 탐색하여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
                                               ⋅글로벌 에티켓 교육 강화           ⋅다문화 이해 교육 강화
                  11 글로벌 시민교육 강화
                                               ⋅국내외 저명인사 초청 강연
                                               ⋅구성 : 온라인동영상+교재+수업별쪽지시험+코칭스태프 반당 1명
                                               ⋅방식 : 온라인+오프라인 Blended Learning
                                                 - 온라인 : 교재연계 동영상 학습 및 단어 암기(일30개)
                                                 - 오프라인 : 코칭스태프 활용 하루 3시간 학습
                                                 - 코칭스태프: 출결/학생관리+단어시험(일30개)+수업 질의응답
                     On-Off Line               ⋅TOEIC  학습사이트 개설,  동영상강의  제공,  모의테스트,  과제수행  등  개인별
                     TOEIC  학습  System  구축으로  실
                  12                             맞춤식 학습 제공
                     무  영어사용  능력  및  영어  졸업인     학습사이트 =>  http://www.cattoeic.com/eslscat/intec-2013
                     증에 완벽 대비
                                               ⋅1학년 : 기초문법, 기초어휘, 모의 토익테스트(400점 도달)
                                               ⋅2학년 : Smart Toeic, 토익어휘, 모의 토익테스트(600점 도달)
                                               ⋅3학년 : Smart Toeic, 토익어휘, 오답학습, 실제 토익테스트(700점이상)
                                               ⋅아침 원어민 영어방송 강의 및 VOD 시청
                                               ⋅토익대비 맞춤형 교육 : 교육과정 재구성 운영
                                               ⋅다양한 코너의 운영을 통해 영어를 친숙하게 접할 기회를 제공
                                               ⋅영어동아리 활동 활성화    ⋅English Drama Club(영어연극반)
                  13 English Zone 활성화 프로그램     ⋅영사모 운영(English Zone 운영도우미 동아리)
                                               ⋅English Teacher's Study Club(주2회 영어교사연수 실시)
                                               ⋅General Teachers' Study Club(주1회 일반교직원영어회화반)
                                               ⋅스파르타반(아침  토익기초보충반),  토익반,  영어인터뷰반(job  English),  삼성
                  14 방과 후 프로그램
                                                 SSAT 등 대기업 준비반, 영어회화반, 영어수준별 분반 운영 등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E)  ⋅지속적인 English 사용으로 영어 상용 환경 조성
                  15 및      원어민과        함께하는   ⋅원어민 교사와의 팀티칭으로 영어의사소통 환경 조성
                     Co-Teaching 실시            ⋅원어민교사 활용 Co-Teaching 공개수업 실시(2회)
                     주간평가  시행을  통한  학업  성취도  ⋅전주 학습 진도 및 EBS 교육방송 문제 등 교과 학습 내용
                  16
                     지속 관리                     ⋅평가 결과를 수행평가에 일정 부분 반영
                                               ⋅원어민 영어교사 활용 English Camp 운영
                                               ⋅General  Teachers'  Class  -  교직원영어회화수업 및  원어민  교사와  서로  다
                  17 원어민 교사 활용                   른 교육적, 문화적 장점을 배우는 Global Leader 동아리
                                               ⋅지역  community와  함께하는  Mothers'  Class(원어민  교사와  기초영어화화수
                                                 업 및 문화교류)
                                               ⋅졸업  인증제로  English  Communication  Proficency  Test와  TOEIC  600점을
                  18 영어 인증시스템 개발․적용              내용으로 하는 영어 인증시스템 개발 적용
                                                (990~600 : Grade A, 599~500 : Grade B, 499~400 : Grade C)






                                                         -  57  -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