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61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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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소프트웨어
1. 개요
가. 설명
인마랜드는 RFID를 통하여 게임에 필요한 일정 금액을 입력 받으면 실행되는 게임기이다.
모니터와 LED버튼을 메인 입출력장치로 사용한다. 최종적으로는 버스카드를 활용한 로또처럼
시간을 많이 잡아먹지 않고 적은 돈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오락 요소로 일상에 녹아들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웹 서버에서 자바 스크립트 등 여러 확장언어를 사용하여 만든 사이트를 모니터로 출력
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RFID(NFC)를 이용해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면 외부의 버튼이
활성화되고 버튼으로 게임의 여러 요소를 선택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모니터와 스피커의 출력, RFID로부터의 입력은 UARTS통신으로 라즈베리파이에서 처리한다.
게임에 필요한 금액이 들어왔다는 신호를 ARM 프로세서로 보내면 ARM에서 게임의
LED버튼에서의 입력과 진행 등 전체적인 처리를 하고 처리된 결과를 SPI통신을 통해
라즈베리파이로 보내 어떤 화면을 출력할지 정해준다.
이해를 돕기 위한 보조 출력장치로 LCD를 사용한다. 여기에 사용하는 MCU는
ATtiny2313으로 ARM과 UARTS 통신으로 신호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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