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4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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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및  제작  동기


              가.  개요

              NFC를  이용하여  인형뽑기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계  자체적으로  7-SEGMENT로  게임
            시간이  표시하고,  LCD는  게임의  결과와  같은  진행상황을  알려준다.  또한,  사용자가  게임을  할  때  더  즐

            겁게  할  수  있도록  스피커를  탑재하여  최신곡이  재생된다.  기계의  주인을  위해  카메라  모듈을  달아  어
            플리케이션으로  CCTV를  확인하여  도난  방지  기능을  추가했고,  출구의  센서를  이용해  수량관리를  할  수

            있다.



             나.  제작 동기














              요즘,  다시  열풍을  끌고  있는  게임은  바로  ‘인형  뽑기’다.  엄청난  열풍을  끌고  있는  만큼,  그에  따른  안

            전사고나  도난과  같은  범죄에  대한  기사를  많이  접할  수  있다.  밑의  사진과  같이  사람이  인형이  나오는
            퇴출구로  들어가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한다.  또한,  인형  뽑기  기계가  길거리에  놓여있다  보니  범죄에  쉽

            고  노출되어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우리  조는  뉴스  기사를  통해  이러한  점을  알아냈고,  인형  뽑기
            기계의  동작을  그대로  구현시켜  보는  것은  물론  이러한  사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기능을  기계에  탑

            재하고자  하였다.





















              첫  번째  기능은  NFC  결제  방식이다.  인형  뽑기는  동전  혹은  지폐,  현금으로  결제를  해야  한다.  또한,

            적은  횟수로  플레이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동전이나  1000원짜리  지폐가  꼭  있어야  한다.  우리  조는  이
            러한  점을  고려하여  버스카드  결제와  같이  NFC  태그  결제  방식을  탑재하여,  관리자가  웹  서버로  수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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