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4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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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및 제작 동기
가. 개요
NFC를 이용하여 인형뽑기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계 자체적으로 7-SEGMENT로 게임
시간이 표시하고, LCD는 게임의 결과와 같은 진행상황을 알려준다. 또한, 사용자가 게임을 할 때 더 즐
겁게 할 수 있도록 스피커를 탑재하여 최신곡이 재생된다. 기계의 주인을 위해 카메라 모듈을 달아 어
플리케이션으로 CCTV를 확인하여 도난 방지 기능을 추가했고, 출구의 센서를 이용해 수량관리를 할 수
있다.
나. 제작 동기
요즘, 다시 열풍을 끌고 있는 게임은 바로 ‘인형 뽑기’다. 엄청난 열풍을 끌고 있는 만큼, 그에 따른 안
전사고나 도난과 같은 범죄에 대한 기사를 많이 접할 수 있다. 밑의 사진과 같이 사람이 인형이 나오는
퇴출구로 들어가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한다. 또한, 인형 뽑기 기계가 길거리에 놓여있다 보니 범죄에 쉽
고 노출되어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우리 조는 뉴스 기사를 통해 이러한 점을 알아냈고, 인형 뽑기
기계의 동작을 그대로 구현시켜 보는 것은 물론 이러한 사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기능을 기계에 탑
재하고자 하였다.
첫 번째 기능은 NFC 결제 방식이다. 인형 뽑기는 동전 혹은 지폐, 현금으로 결제를 해야 한다. 또한,
적은 횟수로 플레이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동전이나 1000원짜리 지폐가 꼭 있어야 한다. 우리 조는 이
러한 점을 고려하여 버스카드 결제와 같이 NFC 태그 결제 방식을 탑재하여, 관리자가 웹 서버로 수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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