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5 - 2
P. 245
<~11 월22 일>
하드웨어 설계 동작 및 수정
10. 소감문
< 이도현>
2 학년이 되어 MDP 를 시작하게 되면서 wemos 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직접 만든 코드를, IC 에 넣
고 확인하는 과정에서 흥미를 느끼게 되었던 것 같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는 혼자 하는 일.
이 아니고 조원들과 같이 협동해서 일을 분담하여 하게 되어서 실수도 있었지만 그에 따른 부담감도, ,
많이 생겼었다 이번 기회에 오랜 시간동안 소프트웨어를 맡아 프로그램 아두이노 을 설계하고 동작 상. ( )
태를 점검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하지만 약간 더 완벽.
하게 못 만든 것에 대해 아쉬움을 느꼈다 그래도 이번 경험을 발판 삼아 다음에는 조금 더 퀄리티 있.
는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 전현겸>
추가과제로 스마트 농장을 하기로 결정했을 때 시간이 넉넉하지 않았었고 작품 완성까지 불확실한,
상황이었기에 더욱 집중하여 만들게 되었다 스마트 농장을 만들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은 소프트웨어.
보다 하드웨어였다 아크릴 판을 크기에 맞게 자르고 드릴을 뚫어 고정시키는 것들은 다 처음 해보는.
경험이었기 때문에 매우 어려웠다 하지만 점점 완성되어 가는 것을 보면서 점점 재미를 느끼게 되었.
고 시간 내에 작품을 완성시킬 수가 있게 되었다 이번, . MDP 를 통해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에도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
< 이승우>
추과가제로 만든 스마트 농장을 하기로 했었으나 그렇게 여유러운 시간이 있지는 않았고 구체적인
계획조차 존재하지 않아 오히려 더 집중할 수 있게 만든 작품이었다고 생각한다 스마트 농장을 구현.
하는 소프트웨어는 그렇게 어렵거나 막히는 일은 없었지만 문제는 하드웨어에 존재했다 처음에는 하.
드웨어가 그렇게 어려운지 몰랐지만 막상 할려고 하니 막막하여 아무 생각도 들지 않게 되었다 하지.
만 아크릴을 자르고 경첩을 붙이고 하는 것이 재미있어지고 조금씩 만들어 지는 것을 보니 조금씩 만
족감을 가지게 되었다 마지막에 스프트웨어 하드웨어를 합치고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보고 뿌듯함과.
만족감을 엄청 느낀 것 같다 이번 MDP 작품을 통해 소프트웨어 실력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제작하는
실력도 늘은 것같다 아주 좋은 경험을 한 것 같다.
- 2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