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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명준>
               작년 1  학년 때 2   학년 선배님들의 작품을 보면서 우리도 2                 학년 때 저런 걸 만들 수 있을까 라는 생각
              을 하였었다 우려와 마찬가지로 쉬웠던 것은 아니였다 하드웨어 제작 담당을 맡았지만 현재 전공을.  .
              많이 공부하지 않은 탓에 조원들을 많이 도울 수 없었다 하드웨어 설계한 것을 바탕으로 하드웨어 제.
              작을 하는 것이 보는 것처럼 쉽지 않았다 하드웨어 완성은 하였지만 더 성실하게 임했더라면 더 좋은.
              모양이 나올 수 있었을 텐데 라는 생각도 든다 사실 이번.                        mdp 프로젝트는 반성해야 할 부분이 많은
              것 같다 하드웨어 제작이 제대로 되지 않아 소프트웨어를 담당하는 성진이와 설계 및 조장을 맡고있.
              는 정호까지 합류해서 겨우 완성시켰지만 나의 잘못들에 대해 반성하고 다음 3                               학년 프로젝트에서는 전
              공도 더 많이 공부하고 해서 좋은 작품을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함께 도와준 조원들에게 고.
              맙고 이것 저것 많은 조언을 주신 박영호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 우근희>
                저에게 있어서 첫 MDP          작품은 설렘의 연속 이였습니다.               1 학년 기능반 활동으로 인하여 친구들과
              같이 MDP   활동을 하지 못한 제게는 모든 것이 전부 생소하고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                               임베디드 라는“
              반의 의미도 정확히 모르는 채 작년 형들이 하셨던 작품들이 무엇인지 듣고 단지 재미있어 보여서 지
              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약.           1 년 간의 시간동안 ”       임베디드”     반의 부족한 반장이 되어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지 못한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 드는 시간이었습니다 처음 조원을 구성하고 주제를 정하면.
              서 내가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상상 속 결과물에 대한 기대와.
              설렘은 MDP     시간은 하드웨어 제작에 의해 점점 사그라 들었습니다 틀을 만들기 위한 톱질과 아크릴.
              자르기 모두 처음 배우는 경험이었습니다 힘들었던 시간이었지만 그만큼 친구들과의 협동력을 키울.
              수 있었고 전공 능력 또한 향상시키게 된 것 같습니다. 3                     학년 때는 더욱 열심히 배워서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최정호>
                MDP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에만 해도 시도하고 싶은 것들이 많았지만 막상 MDP                                 수업 시간에 배운
              것을 적용하여 프로젝트를 완성하려고 하니 가르칠 때 열심히 따라 하지 못한 것이 후회 되었다 조를.
              짜고 주제를 선정할 때 무엇을 할지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조장을 하게 되고 주제도 선정.
              하게 되면서 책임감 이라는 것이 생기고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소프트웨어 보다‘  ’                 .
              는 하드웨어 쪽에 재능이 있는 것 같아서 조별 프로젝트인 MDP                          프로젝트에서는 하드웨어적인 부분을
              맡아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드웨어를 한다고 해서 소프트웨어를 몰라도 된다는 것이 아.
              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구성되어져 있는지를 알아야 하드웨어도 설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소프트웨어의 구조를 공부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드웨어를 설.
              계하였지만 완전한 구조로 만들어 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또 소프트웨어적으로 해결이 어려운 부.
              분을 하드웨어 구성을 바꾸어서 해결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이 둘 모두를 배우면서 부족한 부분을 다른 부분에서 채워 완전에 가까운 작품을 만들 수 있
              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조장으로서 과제발표회에서 발표를 하며 우리 작품에 대해 완벽히 이.
              해하고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쉬운 설명을 통해 알려주는 것이 너무나도 뿌듯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
              를 통해 많은 발전이 있었고 내년 프로젝트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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