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4 - 2
P. 34

다 동작 설명.
                1)  물체를 터치스크린위에 둔다.
                2)  터치스크린이 위치를 감지한다.
                3)  터치스크린과 연결된 서보모터가 동작하며 물체가 중심으로 오도록 유도한다.
                4)  물체가 균형을 잡고 중심위치로 돌아온다.


            5.  사용 부품 목록

                부품명                 모델명 및 사양                                      용도

              터치스크린         저항막 방식, 12     인치                 물체의 위치 감지
               서보모터         40.6*19.8*42.9mm,180  도           터치스크린의 위치 이동

               아두이노         아두이노 UNO R3                       터치스크린과 서보모터의 동작 제어



            6.  주요 부품의 특징
              가 아두이노.     Uno R3
                1)  디지털 입출력 핀 14      개 (0 번~13  번 핀)
                2)  아날로그 입력 핀 6      개 (A0~A5)
                3)  아날로그 출력핀 6      개 (3,5,6,9,10,11 번핀
                4)  시리얼 통신 : 0    번, 1 번 핀
                5) SPI  통신 : ICSP  헤더핀
                6) TWI (I2C)  통신 : A0, A1   핀
                7)  인터럽트 (2   번 , 3 번핀)
                                                                            < 아두이노 Uno R3>





                                                               나 서보모터.
                                                                 1)  제조사: FUTABA
                                                                 2)  동작전압: 6V
                                                                 3)  토크(Kg.cm): 15Kg↓
                                                                 4)  스피드 고속:
                                                                 5)  크기(g): 60g↓
                                                                 6)  기어재질 프라스틱:
                                                                 7)  특징 듀얼볼베어링 브러쉬리스:  ,
                               <MG995>                           8)  회전각: 180  도


              다 터치스크린 저항막방식.  (       )
            입력장치란 음성 육성 또는 기계음 외에 기기 또는 장치와의 의사소통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입력 매(  )
            체로부터 읽어 들이는 장치를 말한다 예를 들어 컴퓨터는.                        0 과 1 로 정보를 표시하게 되어 있다 따라서.
            컴퓨터의 입력장치는 문자 도형 목소리 숫자 등의 데이터를 읽어 들인 다음 컴퓨터가 이를 처리할 수,  ,  ,
            있도록 0   과 1 의 이진수 형태로 바꾸어 주는 역할을 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키보드.                              (Keyboard),  마
            우스(Mouse),   트랙볼(Trackball,    위로 드러난 볼을 손가락으로 돌리는 장치),                  포인트 스틱(point Stick)/
            터치 패드(Touch Pad,      노트북용),     조이스틱(Joystick),    스캐너(Image Scanner)     등이 대표적인 입력장치
            에 속한다 여기에 단순하면서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입력장치가 최근 대세로 떠올랐으니 바로 터치.                               ,
            스크린(Touch screen)    이다.


                                                         - 34 -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