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4 - 2
P. 34
다 동작 설명.
1) 물체를 터치스크린위에 둔다.
2) 터치스크린이 위치를 감지한다.
3) 터치스크린과 연결된 서보모터가 동작하며 물체가 중심으로 오도록 유도한다.
4) 물체가 균형을 잡고 중심위치로 돌아온다.
5. 사용 부품 목록
부품명 모델명 및 사양 용도
터치스크린 저항막 방식, 12 인치 물체의 위치 감지
서보모터 40.6*19.8*42.9mm,180 도 터치스크린의 위치 이동
아두이노 아두이노 UNO R3 터치스크린과 서보모터의 동작 제어
6. 주요 부품의 특징
가 아두이노. Uno R3
1) 디지털 입출력 핀 14 개 (0 번~13 번 핀)
2) 아날로그 입력 핀 6 개 (A0~A5)
3) 아날로그 출력핀 6 개 (3,5,6,9,10,11 번핀
4) 시리얼 통신 : 0 번, 1 번 핀
5) SPI 통신 : ICSP 헤더핀
6) TWI (I2C) 통신 : A0, A1 핀
7) 인터럽트 (2 번 , 3 번핀)
< 아두이노 Uno R3>
나 서보모터.
1) 제조사: FUTABA
2) 동작전압: 6V
3) 토크(Kg.cm): 15Kg↓
4) 스피드 고속:
5) 크기(g): 60g↓
6) 기어재질 프라스틱:
7) 특징 듀얼볼베어링 브러쉬리스: ,
<MG995> 8) 회전각: 180 도
다 터치스크린 저항막방식. ( )
입력장치란 음성 육성 또는 기계음 외에 기기 또는 장치와의 의사소통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입력 매( )
체로부터 읽어 들이는 장치를 말한다 예를 들어 컴퓨터는. 0 과 1 로 정보를 표시하게 되어 있다 따라서.
컴퓨터의 입력장치는 문자 도형 목소리 숫자 등의 데이터를 읽어 들인 다음 컴퓨터가 이를 처리할 수, , ,
있도록 0 과 1 의 이진수 형태로 바꾸어 주는 역할을 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키보드. (Keyboard), 마
우스(Mouse), 트랙볼(Trackball, 위로 드러난 볼을 손가락으로 돌리는 장치), 포인트 스틱(point Stick)/
터치 패드(Touch Pad, 노트북용), 조이스틱(Joystick), 스캐너(Image Scanner) 등이 대표적인 입력장치
에 속한다 여기에 단순하면서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입력장치가 최근 대세로 떠올랐으니 바로 터치. ,
스크린(Touch screen) 이다.
- 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