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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문제점 및 해결 방안
Problem Solution
작품을 만드는 동안 몇몇 조원들이 1 학년 MDP 구성원들에게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게 양해
1 작품을 도와주게 되어 본 작품을 만드는데 시간이 를 구한 후 신속하게 만들어 다시 작품을 만드
지체 되었다. 는데 합류 하였다.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온도 센서를 이용하여 받
정확한 측정값이 필요하지 않아 기존의 온도,
2 은 온도로 계산을 해보니 정확한 측정값이 나오지
센서를 사용하였다.
않았다.
미리 제작된 Key Metrix 쪽 보드의 점퍼 부품 Key Metrix 쪽 보드의 점퍼 부품 다리를 만
3 다리와 이것과 연결될 만능기판의 홀 간격이 맞지 능기판의 홀 간격에 맞게 롱로우즈를 이용해 다
않았다. 리를 휘어서 끼워 넣었다.
소스 용량이 4KB 가 넘어가서 우리가 사용하고 선생님께 부탁드려 정식버전이 깔린 컴퓨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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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는 버전에서는 컴파일이 불가능했다. 이용해서 컴파일을 하였다.
작품 외형을 그리는데 3D 스케치 작업을 하는 구성원 중 한명인 김은서 학생이 따로 프로‘ ’
5 프로그램인 ‘Sketch Up' 을 다룰 수 있는 조원이 있 그램 사용하는 방법을 공부하여 작품 외형을 그
지 않아 도안을 못 그렸다. 리는데 성공하였다.
작품을 설계하고 그에 맞는 부품 신청까지 마칠
기존의 소스를 수정 및 추가를 하고 외형까지
즈음에 기능을 몇 가지 추가해야 하는 상황이 생겼
6 그에 맞게 바꿨다 부품은 신청 기간이 지나서.
다 그래서 작품을 처음부터 다시 설계하고 부품도.
사비로 구입했다.
다시 신청할 수 없는 상황이여서 난해했다.
섬세한 아크릴 제단 완료 부분을 두께가 얇다는
선생님께서 조언해 주신대로 두께가 더 두꺼
이유로 선생님께서 힘을 주시다 파손되어서 작품
7 운 아크릴과 포맥스를 탐색하였고 사비로 구입
발표회가 5 일남은 시점에서 외관을 처음부터 다시
하여 진행하였다.
가공해야하는 상황이 생겼다.
10. 활동 사진
주제 회의 디자인 회의 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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