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76 - 2
P. 776
다 동작 설명.
1) Eclipse 에서 퍼즐을 실행시킨다.
2) 나온 퍼즐에 그림을 기억해둔다.
3) 그림 섞기 버튼을 누른다.
4) 섞인 그림들을 차근차근 맞춰 나간다.
5) 완성하면 끝!
6) 다시 할 때는 원하는 사진으로 바꿔준다.
5. 자바 소스
import java.awt.Dimension;
import java.awt.Graphics;
import java.awt.GridLayout;
import java.awt.event.ActionEvent;
import java.awt.event.ActionListener;
import java.awt.event.MouseEvent;
import java.awt.event.MouseListener;
import java.awt.event.MouseMotionListener;
import java.awt.image.BufferedImage;
import java.io.File;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util.Random;
import javax.imageio.ImageIO;
import javax.swing.JButton;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javax.swing.JPanel;
public class ImagelIODraw implements ActionListener, MouseListener,
MouseMotionListener
{
private JFrame frm;
private JButton divideImageBtn;
private BufferedImage img;
private JPanel panel;
private JButton[] btns;
private int pieces = 4; // 숫자를 바꿔서 퍼즐 칸 수 조절
private int totalPieces = pieces*pieces;
private int[] pieceNumber;
private int pressedBtn = totalPieces-1;
private boolean dragedState = false;
public ImagelIODraw()
{
frm = new JFrame();
File file = new File("cat.jpg"); // 다운받은 사진 이름 cat.jpg 로 변경 후에 자바
파일에 넣기
try // 이미지파일 불러오기
{
img = ImageIO.read(file);
}
catch (IO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그림 배열정보 저장
pieceNumber = new int[totalPieces];
for(int i = 0 ; i< totalPieces; i++)
{
- 7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