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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실습사진
< 소프트웨어 제작> < 하드웨어 제작>
10. 소감문
< 유시열>
1 학년 때와는 달리 2 학년 때는 내가 원하는 작품을 구상하고 계획하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
가 주어졌다 어릴 때부터 다한증을 가지고 있어 나같은 다한증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발명품을 만들.
고 싶었다 하지만 막상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나서 온습도센서라는 난관에 봉착했을 땐 정말 막막했다. .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결국 프로그래밍을 완성시켰고 이러한 경험은 미래에 충분히 도움이 될 만한
경험 이였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3 학년 때는 학교에 도움이 될 만한 작품을 완성시키고 싶다.
< 이원찬>
2 학년이 되어 MDP 를 시작하게 되면서 아두이노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직접 만든 코드를 칩에 넣,
고 확인하는 과정에서 흥미를 느끼게 되었던 것 같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는 혼자 하는 일.
이 아니고 조원들과 같이 협동해서 일을 분담하여 하게 되어서 실수도 있었고 그에 따른 책임감도 많, ,
이 생겼었다 이번 기회에 오랜 시간동안 하드웨어를 맡아 회로를 설계하고 동작 상태를 점검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고 이번을 발판 삼아 다음에는 회로 동작,
이 조금 더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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