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83 - 2
P. 883

1.  개요
                Eclipse 를 이용한 JAVA    소스로써 마우스 클릭을 감지해 오목 알을 놓는다 실수로 잘못 눌러 위치를.
              변경하고 싶으면 되돌리기 버튼을 눌러 다시 놓을 수 있다 재시작 버튼이 있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다 게임이 끝나면.         “o 돌이 승리하였습니다. o        승 이 뜨며 승리할 때마다 승수가 추가되고 확인 버“
              튼을 누를 시 게임이 재 시작한다.


            2.  조원 소개 및 역할 분담

                  이름      성별                 특징                                역할                    비고

                 김준혁       남    자료를 잘 찾음 정보 검색 우수.                             코딩


                 정유빈       남          코딩 능력이 우수함.                              코딩



            3.  제작 기간: 2017.3.~2017.11.


            4.  작품 제작 계획하기
              가 아이디어 구상.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마우스만으로 모든 조작을 한다 좌표를 정확히 누르지 않아도 그.
                좌표에 돌이 놓이게 한다 재시작 버튼과 되돌리기 버튼을 만들어 실수를 해도 만회할 수 있는 기회.
                를 준다 오목판은 좌표와 배경색을 함수로 만들고 오목 돌은 직접 코드로 그린다.                               .


              다 동작 설명.
                1)  오목 소스를 실행한다.
                2)  먼저 5 개의 돌을 놓은 색깔이 승리한다.
                3) ‘ 확인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재 시작한다’              .
                4)  실수로 돌을 잘못 두었을 시 되돌리기를 눌러 다시 놓는다.


            6. JAVA  코딩하기

























                       [ 그림 1] OmokeGameMain                         [ 그림 2] MouseEventHanlder


             [ 그림 1]  은 오목 소스를 구현하는 메인 클래스이다.
             [ 그림 2]  는 마우스를 이용하여 오목을 둘 수 있게 하는 클래스이다.



                                                         - 883 -
   878   879   880   881   882   883   884   885   886   887   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