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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Opaque(false);
super.paintComponent(g);
setDefaultCloseOperation(EXIT_ON_CLOSE);
setBounds(0,0, 1000, 662);
}
};
scrollPane = new JScrollPane(background);
setContentPane(scrollPane);
}
}
class GameOver extends JFrame{
JScrollPane scrollPane;
ImageIcon icon;
public GameOver() {
icon = new ImageIcon("c:\\GameOver.jpg");
// 배경 Panel 생성후 컨텐츠페인으로 지정
JPanel background = new JPanel() {
public void paintComponent(Graphics g) {
g.drawImage(icon.getImage(), 0, 0, null);
setOpaque(false);
super.paintComponent(g);
setDefaultCloseOperation(EXIT_ON_CLOSE);
setBounds(0,0, 1000, 662);
}
};
scrollPane = new JScrollPane(background);
setContentPane(scrollPane);
}
}
10. 소감문
< 서지우>
이 학교 들어오기 전에 프로그래머인 사촌형을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언어 즉 프로그래밍이라는 걸
처음 접하게 되면서 관심이 생겨서 알아보던 순간에 자바라는 언어가 참 유용하다는 소리를 들어왔었
다 그래서 프로그래머가 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 라는 생각을 가지던 중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를. ‘ ?‘
알게 되었고 ,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울 수 있다는 소리를 듣게 되어서 관심을 가지고 들어왔다 이 프로.
젝트를 하기 전까지 C 언어에 기초를 다지고 자바를 안드로이드 앱 개발부를 통해 처음 배워보게 되었는
데 , 생각보다 C 언어와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어서 초반에 힘들었지만 잘 모르던 상태에서 프로젝트를
만들려니 처음에는 막막하였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고 인터넷을 따로 찾아 프로그램들의 코드.
를 분석하여 하나하나 단계를 밟아가며 조그마한 부분을 조금씩 고치고 각 코드에 사용되는 위치나 역
할 등을 자연스레 익히게 된 계기가 되었다 하는 과정에서 아직 잘 모르고 오류 잡고 각종 실수도 많.
았지만 무언가 하나를 해냈다는 기쁨이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있어서 하나의 원동력이 되었다 특히 화.
면 전환 같은 경우는 초반에 코드를 분석하는데 객체 지향적이다 보니 분석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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