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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소켓통신의 절차.
TCP 프로토콜을 이용한 통신은 서버와 클라이언트 사이에 연결을 형성한 후에 스트림 방식으로 패
킷을 송수신한다 스트림 방사식 통신에서는 전송한 패킷의 순서대로 도착하며 패킷 전송 중에 전송이.
실패하면 다시 전송하여 신뢰성을 보장하는 방식이다. TCP 통신에는 서버가 대기 소켓을 생성하고 로
컬 소켓 주소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와 결합한 후에 백로그 큐를 설정한다 이 상태에서 클라이언트.
측의 연결 요청이 오면 이를 수락하여 송수신에 사용할 소켓을 만든다 이 후 송수신 소켓으로 클라이.
언트와 패킷을 주고받는 작업을 수행하며 더 이상 송수신할 패킷이 없으면 소켓을 닫는다 클라이언트.
측은 소켓을 생성한 후에 로켓 소켓주소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와 결합을 선택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그리고 서버의 소켓 주소로 연결 요청하여 성공하면 패킷을 송수신한다.
아. TCP 소켓의 프로그래밍
1)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1:1 소켓 통신이다.
2) 서버가 먼저 실행되어 클라이언트의 연결요청을 기다리고 있어야 한다.
3) Socket: 프로세스간의 통신을 담당, InputStream 과 OutputStream 을 가지고 있다 이. 2 개의 스트
림을 통해 프로세스간의 통신 입출력 이 이루어진다( ) .
4) ServerSocket: 포트와 연결(bind) 되어 외부의 연결요청을 기다리다 연결요청이 들어오면 Socket
을 생성해서 소켓과 소켓간의 통신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한 포트의 하나의 ServerSocket 만 연결할 수 있다.
( 프로토콜이 다르면 같은 포트를 공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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