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3 - MDP2020-1
P. 173

················································································  명장양성프로젝트  【MDP】  과제발표회  자료집  Ⅰ    |  167


               <12월  29일>




























                                완성품                                             코딩


            10.  소감문

            <조경현>
                mdp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하나의  작품을  만들기까지  참  많은  노력들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작품을  만들며  나중에  회사에  가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어떤  능력이

            필요하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할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
            습니다.  또  내가  맡았던  led작업을  시간상  못  쓰게  되기도  하고  부품이  오기까지의  시간이  길어
            사비로  내기도  하는  등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마주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미리  체험해
            봄으로  미래에  회사에서  큰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에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내가  짠  코드
            가  작품에  도움이  되는  것이  재미있었고  외형부터  코드까지  다  우리  손으로  하는  게  신기하기
            도  하고  재미있어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배정우>
                런치패드를  만들기로  했을  때  원하는  동작이  될지  걱정도  했지만  총괄  및  납땜  작업을  하
            면서  프로젝트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부품을  구매할  때는  우리가  원

            하는  동작과  맞는지  고려해서  최적의  부품을  골라야  하고  부품이  오면  그  부품의  핀번호나  부
            품  사용법을  공부하여  공부하는  과정이  재미있었습니다.  친구들이  작업하는  것들을  보고  오늘까
            지  해야  할  과제를  정하기  위해  총괄을  하기  위해서는    모든  작업을  기본적으로  알아야하기  때
            문에  부품이나,  코딩,  회로등  여러  가지를  공부해야  해서  힘들기도  했지만  나중에  회사에  들어
            가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김현석>
                런치패드  만들면  우리도  재미있게  만들  수  있고  체험하는  사람들도  재미있을  것  같아서  제가
            런치패드를  만들자고  했습니다.  우리가  처음  구상한  것처럼  잘  되지는  않았지만  원하던  동작을
            하나하나  구성  해  작품을  만드는  게  보람도  있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  작품을  만드
            는  과정에서는  전자적인  능력도  중요하지만  런치패드의  넣을  음원이나  하드웨어를  꾸미는  등의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