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05 - MDP2020-1
P. 505

················································································  명장양성프로젝트  【MDP】  과제발표회  자료집  Ⅰ    |  499


            이  과정에서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까지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아이디어  구상회의부터  최종  작품  완성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시간을  헛되이  쓴
            것이  아니라  긴  시간이  걸린  만큼  완성도  있고  수준  높은  작품을  완성시킬  수  있었다고  생각합
            니다.



            <김하준>
                3학년이  되고  본격적으로  1년의  장기  MDP  프로젝트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1학년과  2학년
            에  비해  더욱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젝트  활동이기  때문에  기대도  컸지만  그에  따라  부

            담도  커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학교에  늦게  가게  되어  시간적  여유도  적다는  것을  느꼈습니
            다.  출발이  늦어졌지만  다른  조원들의  적극적인  프로젝트  참여로  인해서  보다  빨리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개개인의  강점을  발휘한  역할을  선정하여  더  효율적인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고,  수업  시간  외에  다른  시간에도  시간을  투자하여  더욱  발전된  프로젝트  활동을  하기  위
            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창의적인  부분과  기술적인  부분  모두  잡은  스마트  지하철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더욱  팀원과의  소통과  배려의  중요성을  느꼈고,

            MDP를  통해서  얻은  많은  경험과  기술을  앞으로  있을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에  적용함으로써
            더더욱  발전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500   501   502   503   504   505   506   507   508   509   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