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05 - MDP2020-1
P. 505
················································································ 명장양성프로젝트 【MDP】 과제발표회 자료집 Ⅰ | 499
이 과정에서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까지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아이디어 구상회의부터 최종 작품 완성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시간을 헛되이 쓴
것이 아니라 긴 시간이 걸린 만큼 완성도 있고 수준 높은 작품을 완성시킬 수 있었다고 생각합
니다.
<김하준>
3학년이 되고 본격적으로 1년의 장기 MDP 프로젝트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1학년과 2학년
에 비해 더욱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젝트 활동이기 때문에 기대도 컸지만 그에 따라 부
담도 커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학교에 늦게 가게 되어 시간적 여유도 적다는 것을 느꼈습니
다. 출발이 늦어졌지만 다른 조원들의 적극적인 프로젝트 참여로 인해서 보다 빨리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개개인의 강점을 발휘한 역할을 선정하여 더 효율적인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고, 수업 시간 외에 다른 시간에도 시간을 투자하여 더욱 발전된 프로젝트 활동을 하기 위
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창의적인 부분과 기술적인 부분 모두 잡은 스마트 지하철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더욱 팀원과의 소통과 배려의 중요성을 느꼈고,
MDP를 통해서 얻은 많은 경험과 기술을 앞으로 있을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에 적용함으로써
더더욱 발전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