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6 - MDP2020-3
P. 196

190
                      |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

            제  3  장  소프트웨어  설계


            1.  개요


                저희  문자디스플레이  조는  POV  디스플레이와  16X16  디스플레이를  구성할  것이다.

            POV  디스플레이는  빠른속도로  흔들면  빛의  잔상이  남게되고  이를  이용하여  문자나  그림을  표
            현하는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것은  TV나  영상이다.  사람들은  TV나  영상을  보고  있
            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실은  여러  장의  연속된  사진들을  보고  있는  것이다.  이는  연속된  사진
            들을  볼  때  우리의  망막에  잔상이  남는  효과  때문에  영상이라고  착각하는  것이고  이러한  사람
            의  착각이  잔상디스플레이의  원리이다.



                또  다른  예시로는  불꽃놀이  잔상효과가  있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잔상효과를  볼  수  있다.
   191   192   193   194   195   196   197   198   199   200   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