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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장  소감문




            강준구
            보통  학생의  신분으로  대부분이  할  수  없는  프로젝트를  참여함으로서  친구들과의  협동심도  기
            를  수  있었고,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이  나와서  먼저  하여  만드는  데  성공  했을  때는  도움이  된
            거  같아  뿌듯하기도  했고,  실수를  했을  때는  아쉬웠지만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아  고쳐나가며  고
            칠수  있어  좋았던거  같습니다.  프로젝트의  목적부터  한  팀에서  정하고  시작부터  모든  부분에  참
            여  할  수  있어  더욱  좋은  프로젝트인거  같아  좋은  경험을  하였다  생각됩니다.



            김동희
            1년간  mdp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다.
            먼저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가지고  작품을  만들때  기초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실제로  적용할  기

            능들을  구현하기  위해서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여러  지식들을  접할수  있었다.
            코드를  구현할때  내가  꼭  필요한  기능만  넣어  작성된  정보들은  없고  비슷한  유형의  코드들을
            많이  찾을수  있었다.  코드들을  작동시켜보고  수정하면서  전공능력이  향상되었다.
            원래  하고싶었던  작품을  완성시키지는  못했지만  나중에는  꼭  라이다를  사용한  인공지능로봇을
            개발해보고  싶다.



            이기현
            프로젝트를  여러명과  진행하게  되어  협동심을  늘릴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진행할  때는  순탄
            치않아  스트레스도  좀  받고,  힘들었지만  그만큼  해결할  때마다  뿌듯하였다.



            임휘주
            MDP  프로젝트  초반  주제를  선정할  때  무리한  목표를  잡아  주제를  선정한  것이  아쉽다.  주제를
            정할  때  나와  다른  조원  한명이  코로나에  걸려서  인원이  부족한  나머지  고른  주제의  실현가능
            성을  잘  따져보지  못한  것  같다.  그  때문에  변경하게  되었는데  블루투스  통신을  하여  보드와  통
            신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서  시간이  지체되었지만  코드와  회로를  수정해  가며  오류를  수정하
            여  프로젝트를  완성시킬  수  있었다.  급하게  주제를  변경하게  되어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오

            지  않았다.  학교에서의  마지막  프로젝트를  망친  것  같아서  아쉽고  다음에  프로젝트를  하게  된다
            면  주제의  적합성,  실현가능성  등  주제에  대해  면밀히  따져보고  시간  관리를  효율적으로  해서
            시간에  맞추어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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