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35 - MDP2022-3
P. 435
다. 게임 엔딩 및 재시작
클리어 화면 게임오버 화면 및 재시작버튼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OverCanvas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GameOverCanvas instance = null;
public GameObject player;
public GameObject subCamera;
public GameObject gameoverposition;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instance가 null. 즉, 시스템상에 존재하고 있지 않을때
{
instance = this; //내자신을 instance로 넣어줍니다.
DontDestroyOnLoad(gameObject); //OnLoad(씬이 로드 되었을때) 자신을 파괴하지 않고 유지
}
else
{
if (instance != this) //instance가 내가 아니라면 이미 instance가 하나 존재하고 있다는 의미
Destroy(this.gameObject); //둘 이상 존재하면 안되는 객체이니 방금 AWake된 자신을 삭제
}
}
public void die()
{
Debug.Log("die");
subCamera.SetActive(false);
player.SetActive(true);
player.transform.position = gameoverposition.transform.positio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