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6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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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작 동기 및 기본 설명

              최근  IT의  동향을  살펴보면  저비용이면서  간단한  프로그램  환경을  장점으로  하는  아두이노  보
            드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를  착안하여  ‘아두이노  우노’  보드를  사용하여    조
            원들이  모두  좋아하는  게임기를  구상하고  만들었다.

              Snake  Game은  8X8  LED MATRIX와  아두이노  보드를  이용한  게임기로  처음  시작을  하면
            ‘HELLO  SNAKE  GAME!’  라는 문구가  LED  MATRIX에  스크롤되고  곧이어  게임이  시작된다.  처
            음에는  3칸으로  구성된  뱀으로  시작하며,  좌(左),  우(右)  버튼을  사용하여  뱀을  움직일  수  있다.
            깜박이는  먹이(1칸)를  먹으면  뱀이  한  칸씩  길어지고  점차  속도가  빨라져  게임의  난이도가  올라
            간다.  그리고  게임  중  뱀의  몸이  서로  닿으면  게임이  종료된다.






            2. 하드웨어의 개요



            1) 구성도

                   전원부                   입력부                      제어부                        출력부



                                                               아두이노  우노                8X8  DOT  MATRIX
                파워  어뎁터             푸시버튼  스위치
                   DC5V                  4p  x  2
                                                                 74HC595                  피에조  부저




              (1)  전원부

              회로의  동작에  필요한  전원  DC  5[V]를  공급한다.


              (2)  입력부

              입력부에서는  스위치의  상태  ‘High(ON)/Low(OFF)’  값을  제어부에  전달한다.


              (3)  제어부

              입력부로부터  전달된  정보를  판단하여  제어  명령을  출력한다.  게임에서는  현재  뱀의  위치를
                파악하여서  뱀의  진행방향을  조정하며,  만약  뱀이  먹이를  먹었을  경우에는  뱀의  후미(後尾)에

                DOT  하나를  더하게  된다.


              (4)  표시부
              제어부의  판단에  따라  전달된  제어  명령을  받아  LED  Dot  Matrix  화면에  표시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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