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37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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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하드웨어





            1.  개요



            가.  개요

              수정  전

              RFID를  응용한  간단한  게임을  만들기  위하여  고안해낸  주제이다.  대중적으로  RFID  가  활용
            되는  분야인  버스카드를  통한  간단한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간단하고  짧게  이용이  가능한  게임
            기기를  만들게  되었고,  이러한  취지에  맞추기  위한  게임으로는  직접  조종하는  게임보다는  배
            팅  금액과  방식만  정해두면  알아서  처리되는  게임들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가벼운  도박을  쉽

            게  즐길  수  있는  인마랜드를  제작하게  되었다.


              수정  후

              인마랜드는  RFID를  이용한  간단한  결제방법을  통하여  기기가  있는  곳이라면  많지  않은
            돈으로  가볍게  오락을  즐길  수  있는  게임기이다.  인마랜드의  게임은  룰렛,  야바위,  그리고
            슬롯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게임들을  즐기는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버스카드나  핸드폰에
            내장되어  있는  NFC  태그를  RFID로  읽어  비용을  지불한다.  그  후에  원하는  게임을  선택한

            후에  배팅율을  정하고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게임을  마친  후에는  게임  결과에  따라서  얻게
            된  돈은  다시  한  번  RFID  태그를  하여  NFC에  저장  된다.



            수정  이유  :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조금  더  자세한  사항이  정해져서  추가하였다.


            나.  사용분야



              인마랜드는  적은  돈과  간단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누구든지  쉽고  가볍게,  또  긴  시간을
            들이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오락이다.  인마랜드는  현재의  뽑기  기계처럼  도시  곳곳에  배치되어

            큰돈을  들이지  않고  가볍게  게임을  즐기기를  원하는  사람들과  멀리  나가지  않고도  게임을
            즐기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이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  인마랜드의  작동원리

              수정  전
            먼저  웹  서버에서  자바  스크립트등  여러  확장언어를  사용해  만든  사이트를  모니터로  출력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RFID(NFC)를  이용해  돈을  지불하면  외부버튼이  활성화되고  버튼으로  게임
            의  여러  요소를  선택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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