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1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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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전압이  발생된다.  따라서  외부에서  흘려주는  입력전류와  반대방향의  역기전압(전류)는  서로
                  상쇄되어  실제로  도선속을  흐르는  전류를  제한하게  되고,  이로써  모터의  회전속도와  이  속도
                  에서의  토르크를  제한하게  된다.
                  즉,  최대속도에서는  토르크가  0  이  된다.


                마.  특성
                 1)  기동  토크가  크다 .
                 2)  인가전압에  대하여  회전특성이  직선적으로  비례한다.
                 3)  입력전류에  대하여  출력  토크가  직선적으로  비례하며,  또한  출력  효율이  양호하다.
                 4)  가격이  저렴하다.
                 5)  특성  곡선
































                  5-1) T-I  특성(토크  대  전류)
                  흘린  전류에  대해  깨끗하게  직선적으로  토크가  비례한다.  즉,  큰  힘이  필요한  때는  전류를  많
                  이  흘리면  되는  것이다.
                  5-2)  T-N  특성(토크  대  회전수)
                  토크에  대하여  회전수는  직선적으로  반비례한다. 이것에  의하면  무거운  것을  돌릴  때는  천천
                  히  회전시키게  되고,  이것을  빨리  회전시키기  위해서는  전류를  많이  흘리게  된다.  그리고  인
                  가전압에  대해서도  비례하며,  그림과  같이  평행하게  이동시킨  그래프로  된다.  이들  2가지  특
                  성은  서로  연동하고  있기  때문에  3가지  요소는  이  그래프에서  관계를  지을  수  있다. 즉,  이들
                  특성에서  알  수  있는  것은  회전수나  토크를  일정하게  하는  제어를  하려는  경우에는  여하튼
                  전류를  제어하면  양자를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이것은  제어회로나  제어방식
                  을  생각할  때,  매우  단순한  회로나  방식으로  할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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