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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월 26 일>
외형과 기판 합치기
<11 월 9 일> <11 월 16 일>
외형 덮기 작동 확인하기
10. 소감문
< 김도현>
2 학년이 되어서 처음으로 주어진 것을 그대로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모든 부분들을 하나하나
생각하여 조각들을 맞춰나가는 것처럼 만든다는 것에 처음에는 뭘 해야 할까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등 여러 가지의 걱정이 많이 되었다 하지만. 2 학년 때에 처음으로 배운 여러 가지의 전공 지식들이 M
DP 프로젝트를 도와주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만들면서 코딩에서는 오류 수정 회로 제작에서는. ,
잘못된 부분들을 잘 찾아서 다시 수정한다는 것이 어려웠지만 이런 것들을 통해서 내가 몰랐던 정보들
과 알고 있던 정보들도 다시 되새겨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다음에도 다른 친구들과 함께 더.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작품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 김건우>
2 학년이 되어 MDP 를 시작하게 되면서 여러 제품을 처음 다루어 보게 되었는데, 특히 전류를
흘려보내 열선에 온도를 높이는 온열 패드와 블루투스 통신을 직접 스마트폰 앱을 만들어서 제어
해보는 과정에서 살면서 이런 개발을 해보는 경험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는 혼자 하는 일이 아니고, 조원과 같이 협동해서 일을 분담하여 하게 되어서
실수도 있었고, 그에 따른 책임감도 많이 생겼었다. 이번 기회에 오랜 시간동안 하드웨어를 맡아
회로를 설계하고 동작 상태를 점검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이번을 발판 삼아 다음에는 회로 동작이 조금 더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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