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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월 16 일> <10 월 27 일> <11 월 3 일>
LCD 와 ADC 기능 구현 시뮬레이션 납땜
<11 월 3 일> <11 월 13 일> <11 월 24 일>
앱인벤터 코딩 외형 만들기 보고서 작성
10. 소감문
< 최정윤>
어떤 걸 MDP 작품으로 만들어야 할까 고민을 많이 했다. MDP 작품 주제를 정할 때는 더운 여름이라
선풍기가 좋지 않을 까 생각해서 기존 선풍기에 스마트함을 더한 스마트 선풍기를 만들기로 했다 처.
음에는 선풍기만 돌리면 되겠지 생각해서 쉽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선풍기에는 많은 기능이 들어갔
다 그래서 처음의 계획보다 코드가 길어지고 다른 부품들도 추가했다 특히 선풍기의 회전을 구현하는. .
게 제일 어려웠다 하지만 조원들과 함께 의논해서 어려움을 해결 할 수 있었다. . MDP 작품발표회가 다
가올수록 지나간 시간들이 아쉬웠다 만약 하루만 더 있었다면 더 잘 만들 수 있는데 하는 아쉬운 생.
각도 들었다 우리 조원들도 같은 생각이었다 내년에는 더 완벽한 작품을 만들고 싶다. . .
< 김채현>
MDP 과제 발표회 때 BTTANK 에서는 앱인벤터의 역할을 맡으면서 앱인벤터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는
데 앱인벤터의 블럭을 이용해서 가져다 붙이고 논리와 수치 값 등을 적절히 조절하면 간단하게 앱 개발,
을 할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앱을 사용하여 하드웨어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는 것에 놀랍고 흥미를 느
꼈다 스마트 선풍기를 만들 때에는 작동을 할 때마다 안 되는 부분들이 많았다 중간 과정에서 잘 작동되. .
던 것들도 동작되지 않아 진행도 지체되고 속상하였다 그래서 그럴 때마다 코딩도 고쳐보고 프로테우스.
로 만들어 실행도 시켜보고 조원들과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하나하나씩 고쳐나가면서 LED 를 사용하여 동
작 안 되는 코딩을 찾아 확인하는 방법도 배웠고 빠르진 않지만 프로젝트가 점차 진행하는 것에 뿌듯함과
조원들과의 협동심을 느꼈다 다음번에는 시간을 계획적으로 짜서 효율적으로 사용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
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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