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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가 될까봐 라는 생각에 열심히 임하게 된 것 같다 또한 처음에 계획을 정말 세밀하게 처음부터.
              준비를 하고 계획대로 진행해야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끼게 되었고 이번 프로젝트 날 아침까지
              동작이 되지 않아서 정말 속상했는데 딱 발표하는 중간에 작품을 완성하게 되어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
              이 들고 앞으로는 부족한 점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선생님께 검토를 받고 물어보는 것이 정말 큰 도
              움이 되는 것이라는 것도 깨달았다 또한 경험이라는 것이 정말 대단하다는 것 만약 동작이 되지 않아.
              서 실패를 하게 되었어도 그만큼 더욱 큰 경험을 하고 많은 깨달음을 얻었을 것이다 그만큼 이번 프.
              로젝트가 정말 인상 깊었다 처음의 계획은 모두 이론상으로 계획을 하 기 때문에 당연히 바로 이렇게.
              만 만들면 성공 이라는 생각이었다 하지만 부품이 도착하고 발표일이 점점 가까워 질 때 시행착오가.
              생겨나고 이론상으로는 맞지 만 실제로 조립했을 때의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의 문제점 등이 너무나
              도 많았다 좌우로 이동하는 판 부분에서 모터와 핸드폰의 무게 중심과 판이 움직일 때의 마찰 정도.
              정말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많이 무너졌다 다했다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문제점들이 생겨서 너무 놀.
              랐고 당황스러웠다 이번 프로젝트로 깨달은 것들이 다음.                        3 학년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할 때 많은 도움
              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외관제작이 어느 정도 진행이 되어야지 소프트웨어를 고치고 할 수 있.
              는데 생각지도 못한 부품 배송이 늦어지게 오는 바람에 외관제작부터 모두 늦어지게 되어서 허둥지둥
              프로젝트 발표 날 아침까지 작품을 만들고 있었다 하나도 제대로 한 것 도 없지만 정말 프로젝트 하.
              나를 완성시키기 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카메라 슬라이더를 만들기 위해 많이 검색.
              해보고 직접 만드는 영상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보기에는 쉽다고 생각하였지만 모두 대학생들이거나 정
              말 대단한 전공자들이 만드는 거여서 정말 만들 수 있을까 생각하였는데 완성 되었을 때 성취감이 정
              말 기뻤다.


              < 조승준>
                1 인 미디어 제작자의 촬영 환경을 개선하고자 하여 극적인 장면을 연출할 수 있는 슬라이더 캠을 만
              들고자 하였습니다 기초 설계는 간단하였습니다 프레임 하나에 스텝 모터 여러 개를 달고 끝났구나.  .                             "        !"
              마냥 좋아했죠 그러고는 곧장 소프트웨어 설계를 시작하였는데 설계를 대충 마치고 검토를 받으면서.
              곧바로 이해할 수 없고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조언을 들으며 설계를 내가 하지 말 걸 하
              고 생각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만 넘겨주고 그 외에는 일절 신경 쓰지 않는 것이죠 이런 구성.                              .
              이 빨리 프로젝트를 해내야 하는 MDP               의 경우 가장 도움이 되는 구성이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소프.
              트웨어는 모터가 돌아가는 하드웨어적 조건에서 모터의 속도를 점검할 수 없는 점을 고려하여 비동기
              적 구현을 목표로 하였으나 c           언어인 코드비전 특성에 따라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
              능별 플래그를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하였는데 스파게티 코드가 어김없이 생기게 되었죠 그러면서 코.
              팅이란 어쩔 수 없이 어느 정도 어려워질 수밖에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런 모든 과정을.
              거치면서 팀과 함께 나락으로 떨어질 뻔할 때 저는 팀원들이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욱 능력 있고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각자의 특기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
              험을 기반으로 다음에는 팀 프로젝트를 어떻게 이끌어가야 할지 알게 되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최찬경>
                올해로 두 번째인 요번 MDP(Meister develope project)           를 시작할 때 작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줘
              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음만 앞서고 있을 뿐 정작 무엇을 만들지 생각이 잘 나지 않았다 그래서.                                  .
              우리 조원들과 함께 요즘에 우리의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되는 것 또는 사용이 되면 편할 것 같은 것,
              에 대해 생각하다가 카메라 슬라이더를 만들기로 정했다 그 후에는 역할분담과 계획을 짰다 이렇게.                                  .
              계획을 짜고 나니 하드웨어적으로는 어렵다기 보다는 힘들 것 같았고 소프트웨어적으로는 복잡하고,
              여러 가지 계산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부품이 오는 동안 나는 하드웨어 구상을.
              했는데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계산하기도 힘들었고 그 부품들도 아무리 정해진 값이 있다고는 하지만,
              사람이 만들기도 하고 우리가 원하는 부품이 오지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계산해야할 변수가 너무
              많아졌음을 느낄 수 있었다 그래서 같이 하드웨어를 맡은 조원들과 같이 상의하고 생각하면서 구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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