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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4) 구조물의 벽면인 프로파일을 세운 것이 부실하여 포맥스가 쉽게 부서짐
▶ 해결4) 프로파일의 간격을 짧게 세움으로서 포맥스의 총 면적이 적게 나오도록 제작
▷ 문제5) 스텝 모터를 사용했는데 봉을 움직이는 힘이 너무 약했다.
▶ 해결5) 2V DC 모터를 사용하였다.
▷ 문제6) TFT-LCD 에서 시간을 센 후 다음 프레임으로 넘기는 부분에서 이전 화면이 지워지지 않는
어려움이 있었다.
▶ 해결6) isVisible() 를 사용하여 현재 프레임이 떠있는지 체크하는 방법으로 해결하였다.
▷ 문제7) FPGA 와 라즈베리파이의 시리얼 통신을 하는데 송수신이 되지만 라즈베리파이 쪽에서 수신,
받는 공간이 폭주하여 에러가 났다.
▶ 해결7) 파이썬을 사용하기로 결정하였다.
▷ 문제8) FPGA 에서 나온 신호가 3.3V 인데, 5V 전압이 필요했다.
▶ 해결8) 전압level up 소자를 사용하여 해결하였다.
▷ 문제9) FPGA 핀에 12V 전압을 사용하는 스위치를 직접 연결하여 FPGA 가 타버렸다.
▶ 해결9) 스위치의 전압을 12V 5V 로 바꾸어주었다.
▷ 문제10) 위 아래로 움직이는 모터의 힘이 부족하여 올라가는 것이 느리거나 올라가지 않았다.
▶ 해결10) 무게를 최대한 낮춰주고 모터에 들어가는 전류의 양을 늘려주었다, .
▷ 문제11) 풍선이 질겨서 바늘로 찔러도 터지지 않았다.
▶ 해결11) 13cm 정도의 작은 크기 풍선을 구입하여 사용하였다.
▷ 문제12) 움직이는 부분의 선들이 구조물에 걸려서 동작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했다.
▶ 해결12) 선을 잘 정리하여 걸리지 않도록 하였다.
▷ 문제13) 암 수 핀을 사용하여 접촉불량이 나는 문제가 발생 했다.
▶ 해결13) 긴 배선으로 대체 하였다.
▷ 문제14) MariaDatabase 가 Raspberry pi 3 에 깔려있어서 오류가 발생하였다.
▶ 해결14) 마이스터 메카 카페에 올린 것과 같이 명령어를 사용하니 해결되었다.(MariaDB 와 MySQL
과 차이가 없다.)
▷ 문제15) FPGA 의 FSM 코드를 짜던 중 state 가 튀겨 원하는 동작이 나오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 해결15) 다음 state 로 넘어가기 위한 조건으로 delay 를 넣어줌으로써 해결하였다.
13. 기대효과
가 손님 입장.
1) 새로운 방법의 게임 방법
2) 지폐나 동전이 필요없이 카드만 있다면 게임을 즐길 수 있음
나 사장님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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