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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플로팅(Floating, High Impedance)
                      디지털에서는 값을 0        과 1.  두가지로 구분하는데 논리 회로에서는 이,                  0(Low) 과 1(High)  신호
                    를 전압으로 구분하게 된다 통상적으로는.                  High 를 5V, Low 를 0V(GND)   로 구분하지만 회로에서
                    는 외적 요인 등에 의해 완전한 5V, 0V              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를.
                    Floating  혹은 High Impedance   라고 한다 밑 그림 플로팅이 발생하는 경우 과 같이 스위치가.  [     ]
                    Open  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A          로 출력되는 신호가 High        인지 Low   인지 명확하게 알 수 없다 이.
                    러한 상태에서 A       의 출력 신호를 입력을 받는 소자는 입력 신호가 High                     인지 Low    인지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고 이에 따라 오작동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
                    이 풀업과 풀다운이다.









                    4)  풀업
                      풀업은 스위치가 Off         되어 있을 때 출력 값을 논리적으로 High                 상태로 유지해 주기 위해서
                    신호의 입 출력 단자와 전원 사이에 저항을 두는 것이다 저항을 크게 할수록 소비 전력은 줄어/  .
                    들지만 그렇게 해서 스위치가 Off              상태 일 때 출력된 전압이 High             상태보다 낮아지지 않도록
                    저항값을 선정해야 한다 보통(            10kΩ 을 사용).


                    (5)  풀다운
                      풀다운은 스위치가 Off         되어 있을 때 출력 값을 논리적으로 Low               상태로 유지해주기 위해서 신
                    호의 입 출력 단자와 접지/         (GND)  단자 사이에 저항을 두는 것이다 이 역시 저항을 크게 할수록.
                    소비 전력이 줄어들지만 그렇게 해서 스위치가 Off                    상태 일 때 출력된 전압이 Low            상태보다 높
                    아지지 않도록 저항 값을 선정해야 한다 보통(                  100~1kΩ  을 사용).


                    (6)  채터링(Chattering)
                      사람이 아무리 정확하고 빠르게 Key                버튼을 누른다고 해도 이 동작은 마이크로 컨트롤러의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느린 동작이다 스위치가 닫힐 때 나오는 신호는 여러 개의.                                  pulse signal
                    이 발생한다 이것을 채터링이라 하며.                5~30ms   정도가 필요로 하고 소프트웨어 적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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