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9 - 2020학년도 MDP과제발표회 자료집 (통신과)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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것이 다른팀들과 다르게 특별하였고 정말 기분이 좋았고 또 새로웠다 이번 학년 2 MDP 프로젝
트 수업은 작년과 다르게 정말 의미 있는 한 과정이였다고 충분히 생각한다 많은 것들을 배웠.
지만 그래도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그래서 앞으로는 더 열심히 배우려고 노력.
하고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이 확실히 들었고 이번 MDP 를 하면서 많이 도와주시
고 알려주신 박성국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어떤 활동이나 제작과정에서 불만 없이 끝까지
서로 믿고 다같이 참여해준 조원들 모두들 고마웠다.
< 최준서>
1 학년 때 만든 MDP 작품보다 지금까지 배운 여러 가지 기술들이 들어가는 MDP 작품을 만
드는 심화과정을 거치게 되었는데 다소 거칠고 힘들었지만 끝내 작품을 전시함로써 뿌뜻함을 , ,
느끼게 되었다 사실 우리 조는 다른 조들과는 다르게 조원 모두가 각기 다른 프로젝트를 생각.
하고 있던 사람들끼리 모여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이였다 처음에는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지고 .
있었는데 과연 우리들이 통일된 하나의 작품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 그래서 작품.
을 만드는 동안 많은 고난이 있었다 그 문제들을 크게 보자면 납땜의 불량과 메인보드의 문제. ,
그리고 소프트웨어의 문제 등이 있다 그 고난과 역경을 뚫을 수 있었던 이유는 팀원들과 늘 곁.
에서 가르쳐주신 선생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고난을 겪었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배우지 .
못했던 기술들을 MDP 수업을 통해 배울 수 있었으며 작품을 만드는 중 재미있던 활동은 친구,
와 같이 케이블을 고정시키는 것이었다 이렇게 팀으로 활동함으로써 협동력을 기를 수 있었다. .
협동력이 MDP 작품을 낼 수 있도록 원동력이 되어준 것 같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팀 프로젝트.
를 겪을 텐데 미리 경험을 함으로써 앞으로 계속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 . MDP 를 할 때 공구
가 필요할 경우 선뜻 공구를 빌려주던 다른 친구들 덕분에 시간 내에 완성할 수 있던 것 같아
친구들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 3 학년 때는 더욱 성장하여 멋진 작품이 나올 수 있도록 노
력해야겠다 아쉽게도 이번 . MDP 과제 발표회날에 상을 받지는 못했지만 신입생들에게 두더지 ,
잡기의 원리를 설명하고 재미있게 두더지 게임을 즐기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보면서 행복했다.
어느 위인의 명언처럼 무엇이든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불가능한 것처럼 보인다‘ .’ 가 처음 MDP
작품을 만들 때 내가 느꼈었다 하지만 그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든 것 자체가 나는 내 자신이 . ,
자랑스럽고 대견하다고 생각한다. MDP 작품을 만드는 데에 있어서 어떠한 난관과 어려움이 봉
착하더라도 최선을 다하면 어떤 불가능한 일도 해낼 수 있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다 항상 긍정.
적인 마인드와 자신감을 가지며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비록 실. ,
수도 많고 시간도 많지 않았지만 이번 경험을 통해 지식을 쌓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 , ,
다.
< 한지수>
작년에 통신과 선배들의 두더지 잡기 게임을 본 기억이 난다 버튼을 이용하여서 . led 불빛
이 켜진 버튼을 누르면 점수가 올라가는 방식이었는데 어떤 원리였는지 궁금하였었다 올해 , . 2
학년이 되고 MDP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딱히 내가 해보고 싶은 프로젝트에 대해 생각해 본 적
이 없어서 막막하였었다 그 때 두더지 게임이 기억이 났었다 수업 중 두더지 게임에 대해서 . .
박성국 선생님께 여쭈어 본 적이 있는데 선생님께서는 내가 상상했었던 두더지 게임의 전체적,
인 틀을 잡아주셨다 그때부터 우리 팀의 전체적인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초기에는 수발광 다. .
이오드가 아니라 CDs 센서를 이용하기로 했는데 중간에 수발광 다이오드로 바뀌게 되면서 팀 ,
전체가 혼란이 왔었던 상황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둘 다 빛을 이용하는 센서임에는 같지만 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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