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9 - 2020학년도 MDP과제발표회 자료집 (통신과)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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것이  다른팀들과  다르게  특별하였고  정말  기분이  좋았고  또  새로웠다  이번  학년 2                              MDP    프로젝
            트  수업은  작년과  다르게  정말  의미  있는  한  과정이였다고  충분히  생각한다 많은  것들을  배웠.
            지만  그래도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그래서  앞으로는  더  열심히  배우려고  노력.
            하고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이  확실히  들었고  이번  MDP                           를  하면서  많이  도와주시

            고  알려주신  박성국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어떤  활동이나  제작과정에서  불만  없이  끝까지
            서로  믿고  다같이  참여해준  조원들  모두들  고마웠다.


                < 최준서>
                    1 학년  때  만든  MDP 작품보다  지금까지  배운  여러  가지  기술들이  들어가는  MDP                       작품을  만

            드는  심화과정을  거치게  되었는데 다소  거칠고  힘들었지만 끝내  작품을  전시함로써  뿌뜻함을 ,   ,
            느끼게  되었다 사실  우리  조는  다른  조들과는  다르게  조원  모두가  각기  다른  프로젝트를  생각.
            하고  있던  사람들끼리  모여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이였다 처음에는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지고 .
            있었는데  과연  우리들이  통일된  하나의  작품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 그래서  작품.
            을  만드는  동안  많은  고난이  있었다 그  문제들을  크게  보자면  납땜의  불량과  메인보드의  문제.                                  ,

            그리고  소프트웨어의  문제  등이  있다 그  고난과  역경을  뚫을  수  있었던  이유는  팀원들과  늘  곁.
            에서  가르쳐주신  선생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고난을  겪었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배우지 .
            못했던  기술들을  MDP         수업을  통해  배울  수  있었으며 작품을  만드는  중  재미있던  활동은  친구,
            와  같이  케이블을  고정시키는  것이었다 이렇게  팀으로  활동함으로써  협동력을  기를  수  있었다.                                     .
            협동력이  MDP      작품을  낼  수  있도록  원동력이  되어준  것  같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팀  프로젝트.

            를  겪을  텐데 미리  경험을  함으로써  앞으로  계속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                        .  MDP 를  할  때  공구
            가  필요할  경우  선뜻  공구를  빌려주던  다른  친구들  덕분에  시간  내에  완성할  수  있던  것  같아
            친구들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  3              학년  때는  더욱  성장하여  멋진  작품이  나올  수  있도록  노
            력해야겠다 아쉽게도  이번 .            MDP   과제  발표회날에  상을  받지는  못했지만 신입생들에게  두더지 ,
            잡기의  원리를  설명하고  재미있게  두더지  게임을  즐기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보면서  행복했다.

            어느  위인의  명언처럼  무엇이든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불가능한  것처럼  보인다‘                                .’   가  처음  MDP
            작품을  만들  때  내가  느꼈었다 하지만 그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든  것  자체가  나는  내  자신이 .   ,
            자랑스럽고  대견하다고  생각한다.  MDP                 작품을  만드는  데에  있어서  어떠한  난관과  어려움이  봉
            착하더라도  최선을  다하면  어떤  불가능한  일도  해낼  수  있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다 항상  긍정.
            적인  마인드와  자신감을  가지며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비록 실.                                 ,

            수도  많고 시간도  많지  않았지만 이번  경험을  통해  지식을  쌓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   ,   ,
            다.


                < 한지수>
                    작년에  통신과  선배들의  두더지  잡기  게임을  본  기억이  난다 버튼을  이용하여서 .                            led   불빛

            이  켜진  버튼을  누르면  점수가  올라가는  방식이었는데 어떤  원리였는지  궁금하였었다 올해 ,                               .       2
            학년이  되고  MDP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딱히  내가  해보고  싶은  프로젝트에  대해  생각해  본  적
            이  없어서  막막하였었다 그  때  두더지  게임이  기억이  났었다 수업  중  두더지  게임에  대해서 .   .
            박성국  선생님께  여쭈어  본  적이  있는데 선생님께서는  내가  상상했었던  두더지  게임의  전체적,
            인  틀을  잡아주셨다 그때부터  우리  팀의  전체적인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초기에는  수발광  다.                 .

            이오드가  아니라  CDs         센서를  이용하기로  했는데 중간에  수발광  다이오드로  바뀌게  되면서  팀 ,
            전체가  혼란이  왔었던  상황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둘  다  빛을  이용하는  센서임에는  같지만 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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