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 - MDP2020-2
P. 31

················································································  명장양성프로젝트  【MDP】  과제발표회  자료집  Ⅱ    |  25



            10.  소감문
                <김민섭>
                    1학년  때  선배들  작품을  보며  우리가  이런  멋진  작품들을  만들  수  있나  생각하고,  프로젝
              트를  뭐를  만들지  생각했다.  그리고  2학년  때  작품을  정하면서  조원들과의  협동심이  늘었다.

              그리고  우리가  스스로  만드는  작품은  처음이라  창의력을  길렀다.  그리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
              마다  조원들이  같이  문제를  푸는  일을  통해서  협동심을  기를  수  있었다.  MDP를  하면  우리의
              여러  가지  장점이  생기는  것  같다.  3학년  때  MDP를  또  하면  더  좋은  작품을  만들겠다.

                <임채곤>

                    MDP  활동을  통해  여러가지를  배웠다  특히  무언가를  만드는  행위자체가  힘들다는  것을  뼈
              저리게  느꼈다.  그것도  혼자가  아닌  나와  다른  여럿이서  만든다는  건  여간  힘든일이  아니었다
              태어난  곳도  만드는  방식도  가치관도  다다른  사람  4명이서  시작은  삐걱거렸지만  점점  서로
              유대감도  생기고  발전하며  나중엔  척하면  척인  동작까지  할  수  있게  되었고  점차  속도가  붙
              었다.  이런식으로  친화력과  학습력  집중력이  늘었고  난제가오면  헤쳐나가는  능력이  길러진거

              같아서  뿌듯하다.


                <이상현>
                    처음에는  어떤  작품을  만들어야  하는지  생각도  안  나고  막막했는데  그래도  무언가를  만들
              어야  하니  실생활에서  불편했던  점이나  평소의  나의  상상을  더해보면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거  라  생각을  하였고  또한  그  과정에서  팀원(친구)  들과  의견  충돌도  있었지만  그런  과
              정을  겪으면서  서로의  의견을  하나로  만드는  능력이  생기고  친구들과의  사이가  더욱더  돈독
              해지니  작품도  저  잘  나온  거  같습니다.

                <양희찬>

                    1학년  MDP는  전공  관련  지식을  배웠다면  2학년이  되어서  MDP  프로젝트를  할  때  직접  무
              언가를  기획하고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는데,  처음  시작할  때에는  여러  가지  의견이  나
              와  의견의  차이가  생기기도  하였고,  그로  인해  막막하기도  했는데  활동을  하면서  친구들과  의
              견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속도가  붙자  기획한  제품을  만들어  가면서  뿌듯함
              도  느끼게  되었다.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