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 - MDP2020-2
P. 31
················································································ 명장양성프로젝트 【MDP】 과제발표회 자료집 Ⅱ | 25
10. 소감문
<김민섭>
1학년 때 선배들 작품을 보며 우리가 이런 멋진 작품들을 만들 수 있나 생각하고, 프로젝
트를 뭐를 만들지 생각했다. 그리고 2학년 때 작품을 정하면서 조원들과의 협동심이 늘었다.
그리고 우리가 스스로 만드는 작품은 처음이라 창의력을 길렀다. 그리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
마다 조원들이 같이 문제를 푸는 일을 통해서 협동심을 기를 수 있었다. MDP를 하면 우리의
여러 가지 장점이 생기는 것 같다. 3학년 때 MDP를 또 하면 더 좋은 작품을 만들겠다.
<임채곤>
MDP 활동을 통해 여러가지를 배웠다 특히 무언가를 만드는 행위자체가 힘들다는 것을 뼈
저리게 느꼈다. 그것도 혼자가 아닌 나와 다른 여럿이서 만든다는 건 여간 힘든일이 아니었다
태어난 곳도 만드는 방식도 가치관도 다다른 사람 4명이서 시작은 삐걱거렸지만 점점 서로
유대감도 생기고 발전하며 나중엔 척하면 척인 동작까지 할 수 있게 되었고 점차 속도가 붙
었다. 이런식으로 친화력과 학습력 집중력이 늘었고 난제가오면 헤쳐나가는 능력이 길러진거
같아서 뿌듯하다.
<이상현>
처음에는 어떤 작품을 만들어야 하는지 생각도 안 나고 막막했는데 그래도 무언가를 만들
어야 하니 실생활에서 불편했던 점이나 평소의 나의 상상을 더해보면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거 라 생각을 하였고 또한 그 과정에서 팀원(친구) 들과 의견 충돌도 있었지만 그런 과
정을 겪으면서 서로의 의견을 하나로 만드는 능력이 생기고 친구들과의 사이가 더욱더 돈독
해지니 작품도 저 잘 나온 거 같습니다.
<양희찬>
1학년 MDP는 전공 관련 지식을 배웠다면 2학년이 되어서 MDP 프로젝트를 할 때 직접 무
언가를 기획하고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는데, 처음 시작할 때에는 여러 가지 의견이 나
와 의견의 차이가 생기기도 하였고, 그로 인해 막막하기도 했는데 활동을 하면서 친구들과 의
견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속도가 붙자 기획한 제품을 만들어 가면서 뿌듯함
도 느끼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