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이미영)은 2023 Global JOB School ‘읽·걷·쓰 세계시민 독서토론캠프’를 6월 1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Global JOB School은 직업계고와 마이스터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국어 교육과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원어민교사의 온오프라인 수업과 현지 학교와의 국제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글로벌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읽·걷·쓰 세계시민 독서토론캠프’는 학생들의 글로벌리더십과 세계시민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협력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리더십 훈련, ▶백운산 둘레길 걷기를 통한 사색의 시간, ▶질문과 상상의 힘을 키우는 독서 토론의 과정으로 구성한 1일 체험 캠프로 진행한다. 영화국제관광고, 인천뷰티예술고, 인천중앙여자상업고, 인천전자마이스터고 170명의 학생이 이번 교육에 참여해 국제적 리더십 역량을 기르고, 빈곤·정의 등 글로벌 현안을 고민하며 해결책을 모색할 예정이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던 Global JOB School 세계시민 독서 토론 캠프를 대면 교육으로 전환했다”며 “학생 참여 중심, 문제해결 실습 방식을 확대함으로써 학생들의 글로벌 세계시민 역량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