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9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P. 189

하면서  우리  모둠과의  협력을  어떻게  하면  좀  더  잘  할  수  있을  것인지를  생각  하게  되었고
            회로를  분석  할  때  제대로  뭔가  조금만  이해가  되지  않아도  선생님을  찾아가는  그  나쁜  습관
            을  이  과제를  하면서  조금은  없앤  것  같다.  그리고  과제가  납땜이  조금  힘들었지만  이  과정을

            통해서  전자회로  설계와  조립에  대한  자신감이  조금  더  생겼다.  또한  내가  납땜을  다  끝마치고
            나서  회로가  작동을  하지  않을  때  많이  당황해서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찾아내지를  못했었는
            데  이번  과제를  하면서  내가  실수한  부분이  어디고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를  알게  되어서  좋았
            다.





            김건빈
             제가  이  학교에  와서  처음  MDP수업을  들었을  때  이게  뭔지  저게  뭔지  하나도  모른  채  수업
            을  들어서  재미도  없고  계속  지루했지만  수업을  꾸준히  듣다보니깐  선생님께서  설명해  주시는
            것이  조금씩  이해가  되면서  점점  MDP수업이  재밌어지고  점점  즐거워졌습니다.  하지만  제가

            수업을  들으면서  모르는  내용이  다수이다  보니  이걸  어쩌지  하다가  이걸  내가  한번  찾아  보자
            라는  맘을  가지고  제가  모르는  자료를  찾아서  혼자는  어려웠지만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점점
            이해가  되면서  그  이해가  되는  맛에  전  MDP가  늘  재밌었습니다.  제가  MDP수업을  들으면서
            부품들을  직접  보고  만지며  제가  직접  회로도를  짜서  브레드보드에  제가  원하는  것을  만드니

            제  자신이  너무  신기하면서도  굉장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배우는  디지털  논리회
            로와  전기회로는  MDP수업  때  들은  내용이  나와서  처음보다는  빨리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만약  MDP수업이  없었다면  쉽게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다른  과목  수업을  접하
            게  되었다면 아마도  저는  전공수업을  재밌게 듣지 못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  182  -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