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64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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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동기 및 기본 설명
1학년 때부터 프로그래밍을 좋아했었고,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새로운 기능들을 배우게 되면 배운 기능들
을 활용해서 많은 게임들을 만들어 왔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2학년이 되었고, 1학기 부터 MDP 라는 프
로젝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2학년이 되서 MDP 프로젝트를 하게 되니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할까 고민하
다가 자신 있고, 팀원들도 좋아하는 게임기를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과 게임기를 통해서 친구들이 뿌
듯해 하는 모습과 우리 조의 하드웨어 실력과 소프트웨어 실력을 고루 보여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 되
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2. 하드웨어의 개요
저희 는 메인 보드, 키 매트릭 스 모듈 , 하이 앤 로우 모 듈 ,
FN D 모듈 , LCD 모듈 등을 제 작 및 사 용하였 습니다 . 모
든 모듈 보 드 를 연결 하여 사용 할 수 있 는 메 인보드 를
중심 으로 ATM EGA128 모 듈 보 드와 여러 모듈 보드를
연결 하여 사용하 여 게 임에서 캐 릭 터의 움직임 이나 동작
을 제어 할 수 있었 습니다 .
3. 소프트웨어 개요
가) 게임 설명
첫 번째 스위치로 게임을 실행하고 두 번째 스위치와 세 번째 스위치로 게임을 선택합니다.
스톱워치 게임들은 정지 버튼을 활용해 자신의 반응속도를 테스트 해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두더지 잡기 게임은 스위치 16개와 LED 16개를 활용해 게임을 진행합니다. 잡은 두더지가 늘어날수록
게임의 난이도가 올라가며, 잡는 원칙은 켜진 LED에 같은 스위치를 누르면 됩니다.
기억력 게임은 최대 16개의 LED 가 순서대로 켜지게 되면, 그 순서를 기억해 똑같이 최대 스위치 16개
를 가지고 눌러서 LED 와 순서를 같게 입력해 자신의 기억력을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장애물 피하기 게임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는 많은 장애물들을 주인공을 위, 아래로 움직여서 장애
물들을 피하는 게임입니다.
나) Source Program
#include <mega128.h>
#include <alcd.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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