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64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P. 664

1.  동기  및  기본  설명



            1학년  때부터  프로그래밍을  좋아했었고,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새로운  기능들을  배우게  되면 배운  기능들
            을  활용해서  많은  게임들을  만들어  왔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2학년이  되었고, 1학기 부터 MDP  라는  프
            로젝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2학년이  되서  MDP  프로젝트를  하게  되니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할까  고민하
            다가  자신  있고,  팀원들도  좋아하는  게임기를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과  게임기를  통해서  친구들이  뿌
            듯해  하는  모습과  우리  조의  하드웨어  실력과  소프트웨어  실력을  고루  보여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  되
            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2.  하드웨어의  개요



                                                                저희 는  메인 보드,  키   매트릭 스  모듈 ,  하이  앤   로우  모 듈 ,
                                                                FN D  모듈 ,  LCD  모듈   등을  제 작   및   사 용하였 습니다 .  모
                                                                든  모듈   보 드 를   연결  하여  사용 할  수   있 는   메 인보드 를
                                                                중심 으로  ATM EGA128  모 듈   보 드와  여러  모듈  보드를
                                                                연결 하여  사용하 여  게 임에서   캐 릭 터의  움직임 이나  동작
                                                                을  제어  할  수   있었 습니다 .













            3. 소프트웨어 개요

            가)  게임  설명
            첫 번째  스위치로  게임을 실행하고 두 번째  스위치와  세  번째 스위치로 게임을  선택합니다.
            스톱워치 게임들은 정지  버튼을 활용해 자신의  반응속도를 테스트  해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두더지  잡기  게임은  스위치  16개와  LED  16개를  활용해  게임을  진행합니다.  잡은  두더지가  늘어날수록
            게임의 난이도가 올라가며, 잡는  원칙은 켜진  LED에 같은  스위치를  누르면 됩니다.
            기억력  게임은  최대  16개의  LED  가  순서대로  켜지게  되면,  그  순서를  기억해  똑같이  최대  스위치  16개
            를 가지고 눌러서  LED 와 순서를  같게 입력해  자신의 기억력을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장애물  피하기  게임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는  많은  장애물들을  주인공을  위,  아래로  움직여서  장애
            물들을 피하는  게임입니다.



            나)  Source  Program


            #include  <mega128.h>
            #include  <alcd.h>




                                                         -  657  -
   659   660   661   662   663   664   665   666   667   668   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