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4 - 1
P. 64

복함은 말로는 형용할 수 없을 것 같다.


              < 백수희>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에 다니며 전기전자와 관련된 지식을 차츰차츰 쌓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M
              DP 시간에 전기전자와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배우는데 MDP                      프로젝트를 하게 되어 친구들과 한 팀이 되
              어 “ 선풍기 속도 제어기 라는 작품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 선풍기는 무단변속으로 사용자가 조절하”  .
              고 싶은 속도로 설정할 수 있는 선풍기입니다 처음 이 과제를 시작할 때 어떤 부품이 필요한지 회로.                                   ,
              구성을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어려움이 많이 있었습니다 친구들과 머리를 모아 지식을 쥐어 짜내.
              고 협력하여 최대한 프로젝트에 성공하기 위해 서로서로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회로 구성을 하고,                        .
              배치를 한 후 납땜도하고 배선 연결이 잘되었는지 확인도하고 동작이 되지 않을 때는 처음부터 다시,    ,
              꼼꼼히 살펴보며 뭐가 문제인지 샅샅이 살펴보았습니다 그래도 계속 되지 않아서 친구들의 도움을 받.
              아 문제가 무엇이었는지 알게 되고 해결이 되어 동작이 되는 순간의 기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습니
              다. MDP  프로젝트로 과제를 하게 되고 팀원들과 협력하여 과제를 완성한 것에 굉장히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김지연>
                처음에 이 학교에 입학했을 때 MDP              수업에 대해서 설명을 많이 듣고 무슨 소린지 잘 몰랐었다. MD
              P 시간에 전공과목을 배우고 학년 말에 친구들과 함께 직접 무언가를 만들어서 MDP                                  프로젝트 발표를
              한다고 해서 어떻게 해야 될지 감이 안 왔다 그렇지만 우리반.                         MDP  담당 선생님이신 윤치의 선생님께
              서 친절하게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 주셔서 어려움 없이 해 나갈 수 있었다 덕분에.                                    MDP  과제 발
              표회를 더욱 수월하게 마칠 수 있었던 것 같다 우리 모둠의 작품인 속도 제어 선풍기를 만들게 된 계.
              기는 일반 선풍기 세기는 약풍도 어린기들에게는 바람이 강해서 몸에 안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서 이 프로젝트를 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 처음 이것을 만들려고 했을 때.                              TRIAC 과 DIAC  같은 부품은
              한번도 써보지 않았던 처음보는 반도체 소자들이라서 매우 난감했지만 이것도 조원들과 하나 하나 협
              력해서 만든 덕에 완성 할 수 있던 것 같다.


              < 윤대근>
                처음 이 학교에 입학하고, MDP            수업을 들었을 때에는 생전 처음 보는 내용들을 배우면서 아무것도
              몰랐었다 이렇게 새로운 지식들을 알아가면서 점점 적응을 했고 어느덧 여름방학이 지나고 가을이 되.      ,
              자 납땜을 시작했는데 또 금세 겨울이 되자,                  1 년간의 MDP    수업을 총결산 하는 MDP          과제 발표회를 준
              비하게 되었다 우리 조는 선풍기 속도 제어기를 만들게 되었다 원래 새로운 것을 배우면 완전히 습득.    .
              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데 처음에,               MDP  수업을 들었을 때와 납땜을 했을 때에도 이해가 잘 안되었지
              만 지금은 여러 번 복습을 하면서 지금까지 배운 내용들을 완전히 습득했다 이 내용들을 토대로 선풍,                .
              기 속도 제어기를 만든 것인데 원래 선풍기는 미풍 약풍 강풍 이렇게,          ,    ,             3 가지 혹은 2   가지 바람 세기가
              있지만 가변 저항기를 이용해서 다양한 세기로 바람을 조절할 수 있다 이렇게 바람의 세기를 미세하,            .
              게 조절할 수 있으면 약한 바람에도 쉽게 감기에 걸릴 수 있는 아기들과 센 바람을 별로 안 좋아하시,
              는 어르신들께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렇게 유용한 기기를 만들게 되어서 뿌듯했다 올해 배운 내용들이.                     .
              헛되이 기억의 저편으로 넘어가지 않고 남들에게 도움이 되는데 쓰여서 기쁘다 처음으로 친구들과 협.
              동해서 어떠한 결과물을 창출했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했다 이번.                            MDP   과제 발표회를 준비하면서 한
              차례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 기회를 만들어주신 선생님과 함께 한 친구들에게 정말 감사한.
              다.










                                                         - 64 -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