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5 - 2
P. 135

나 앱인벤터 부분 코딩.





































            9.  소감문
              < 유준재>
                1 학년때와 달리 2     학년 MDP    는 조원들과 함께하는 프로젝트였다.
              BT 탱크를 만드는 프로젝트였는데 전공 시간 배운 것들을 전부 활용할 수 있는거였다.
              전공시간에 부족한 부분들을 보충 할 수 있었던 시간이 었던거같다 캐드를 활용하니 수월하게 납땜을.
              할 수 있었던거 같다 또 코드비전과 앱인벤터 캐드를 사용하니 혼자서 하기는 힘드니 조원끼리 역할.  ,
              을 분담해서 하는거 같았다 그리고 코딩을 이렇게 길게 짜본적은 처음이라서 동작이 잘되지 않을 때.
              디버그할 때 약간 힘든 부분들이 있었다 하지만 조원들과 같이 보니 해결 할 수 있었다.                                 .
              혼자보다는 여럿이 하는 것이 더욱 일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거 같다.


              < 김민철>
                1 학년때 한 mdp    랑은 다를거라고 생각하고 2           학년 mdp   를 하였다.
              작년에는 각자 했지만 이번에는 3             인 조로 원하는 작품을 만드는 것이였다 과제는 두 개 였다1    .                  .
              하나는 공통과제 bt        탱크인데 bt     탱크는 블루투스로 탱크모형을 조종하는 작품이다 소프트웨어를 만들.
              게   되었는데 학교 전공시간에 배웠던 것들을 쓰니까 복습효과도 있고 내가 만든 코드를 탱크에 코딩
              하고 그게 동작되었을 때 그 기분이 너무 좋았고 만족스러웠다 더 열심히 공부해서 내년에도 더 좋은.
              작품을 내야겠다고 생각했다.


              < 이승주>
                BT-TANK   는 ATMEGA128     과 BlueTooth  로 통신하여 앱 인벤터로 조종하여 상대방의 TANK                     와 적
              외선 LED   로 서로를 겨냥하여 싸우는 게임이다.
                BT-TANK   를 앱 인벤터와 수신하기 위해 BT-TANK                의 코딩의 수정하여 수신하는 부분을 추가하는
              역할을 하였다 그 과정에서 수신 인터럽트 부분을 추가하지 않아서 몇 시간을 허비하였다 다음부터는.                              .
              어떠한 인터럽트가 필요한지 미리 공부하고 알아봐서 그 때마다 필요한 인터럽트를 사용해야겠다는 점
              을 배웠다.



                                                         - 135 -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