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14 - 2
P. 814
6. 주요 클래스
가. GameMain
Eclips 의 JFrame 클래스를 상속받아 게임화면의 틀을 만드는 클래스이자 내부에 들어가는 버튼 이미,
지 등을 정의해 주는 클래스이다 주로. Image 클래스와 JButton 등을 이용하였다 게임 화면 전환 버튼. ,
그리기와 지우기 또한, Game, Bullet 클래스 등의 객체를 만들어 해당 클래스의 변수들을 총괄적으로 관
리하는 역할을 한다.
....
public GameMain() {
setUndecorated(true);
setSize(Main.SCREEN_WIDTH, Main.SCREEN_HEIGHT);
setResizable(false);
setLocationRelativeTo(null);
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setVisible(true);
setBackground(new Color(0, 0, 0, 0));
setLayout(null);
setFocusable(true);
addKeyListener(new KeyListener());
....
exitButton.setBounds(1140, 0, 30, 30);
exitButton.setBorderPainted(false);
exitButton.setContentAreaFilled(false);
exitButton.setFocusPainted(false);
exitButton.addMouseListener(new MouseAdapter() {
@Override
public void mouseEntered(MouseEvent e) {
exitButton.setIcon(exitButtonEnteredImage);
exitButton.setCursor(new Cursor(Cursor.HAND_CURSOR));
}
@Override
public void mouseExited(MouseEvent e) {
exitButton.setIcon(exitButtonBasicImage);
}
@Override
public void mouseReleased(MouseEvent e) {
System.exit(0);
}
});
add(exitButton);
.....
나. Game
Game 을 플레이 할 때 실행되며 무한루프로 반복되는 클래스이다 게임 내부의 아이템 생성 해당 아, . ,
이템을 획득할 시 효과 발생 등의 역할을 하며 Bullet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해 Bullet 클래스의 메소드들을
실행하고, KeyListener 클래스를 통해 키보드의 키 입력에 따른 캐릭터의 동작을 결정한다.
....
public void gameLoop(Graphics2D g) {
while (isCountInit) {
Bullet.count = 0;
isCountInit = false
}
g.setFont(new Font("HY 산", Font.BOLD, 50));
g.setColor(Color.yellow);
- 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