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14 - 2
P. 814

6.  주요 클래스
              가. GameMain
              Eclips 의 JFrame  클래스를 상속받아 게임화면의 틀을 만드는 클래스이자 내부에 들어가는 버튼 이미,
            지 등을 정의해 주는 클래스이다 주로.                Image 클래스와 JButton     등을 이용하였다 게임 화면 전환 버튼.           ,
            그리기와 지우기 또한,         Game, Bullet  클래스 등의 객체를 만들어 해당 클래스의 변수들을 총괄적으로 관
            리하는 역할을 한다.
            ....
            public GameMain() {
              setUndecorated(true);
              setSize(Main.SCREEN_WIDTH, Main.SCREEN_HEIGHT);
              setResizable(false);
              setLocationRelativeTo(null);
              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setVisible(true);
              setBackground(new Color(0, 0, 0, 0));
              setLayout(null);
              setFocusable(true);
              addKeyListener(new KeyListener());
            ....
            exitButton.setBounds(1140, 0, 30, 30);
            exitButton.setBorderPainted(false);
            exitButton.setContentAreaFilled(false);
            exitButton.setFocusPainted(false);
              exitButton.addMouseListener(new MouseAdapter() {
              @Override
              public void mouseEntered(MouseEvent e) {
                 exitButton.setIcon(exitButtonEnteredImage);
                 exitButton.setCursor(new Cursor(Cursor.HAND_CURSOR));
              }
              @Override
              public void mouseExited(MouseEvent e) {
                 exitButton.setIcon(exitButtonBasicImage);
              }
              @Override
              public void mouseReleased(MouseEvent e) {
                 System.exit(0);
              }
            });
            add(exitButton);
            .....


              나. Game
              Game 을 플레이 할 때 실행되며 무한루프로 반복되는 클래스이다 게임 내부의 아이템 생성 해당 아,     .                        ,
            이템을 획득할 시 효과 발생 등의 역할을 하며 Bullet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해 Bullet         클래스의 메소드들을
            실행하고, KeyListener     클래스를 통해 키보드의 키 입력에 따른 캐릭터의 동작을 결정한다.
            ....
            public void gameLoop(Graphics2D g) {
              while (isCountInit) {
                 Bullet.count = 0;
                 isCountInit = false
              }
              g.setFont(new Font("HY 산", Font.BOLD, 50));
              g.setColor(Color.yellow);


                                                         - 814 -
   809   810   811   812   813   814   815   816   817   818   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