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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데이터그램)      (UDP)
                    명시적으로 연결을 맺지 않으므로 비 연결형 소켓이라고 합니다 메시지는 대상 소켓으로 전송.
                   되며 대상 소켓은 메시지를 적절히 수신합니다 스트림 소켓을 사용하는 것이 데이터그램 소켓을.
                   사용하는 것보다 신뢰성이 높은 방법이지만 연결을 수립하는데 드는 오버헤드는 무시할 수 없습
                   니다 데이터그램 소켓을 사용하려면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할 때.                                   UDP 를 사용합
                   니다 이 프로토콜에서는 메시지의 크기에 약간의 제한이 있으며 메시지의 확실한 전달 역시 보.
                   장하지 않으며 통신 중 데이터를 잃어버려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 RAW
                    RAW 소켓은 패킷을 가져오면 TCP/IP             스택상의 TCP,UDP        계층을 우회하여 바로 어플리케이션
                   으로 송신하는 소켓입니다 이런 소켓에서 패킷은.                      TCP/UP  필터를 통해 전달되지 않으므로 원형
                   그대로의 패킷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의 의미는 모든 데이터를 적절히 처리하거나 헤더를 제거.  ,
                   하고 이를 파싱하는 과정을 모두 수신 어플리케이션에서 담당해야 합니다 실제.                                  RAW  소켓을 이
                   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하는 일은 거의 드물며 만약 시스템 소프트웨어나 패킷을 분석하는 프로그
                   램을 개발할 경우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3)  TCP/UDP   연결 방식 및 특징

























                  가) TCP
                    (1)  특징
                      -  연결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전송계층 프로토콜

                      -  인터넷 환경에서 기본으로 사용한다.
                      -  호스트간 신뢰성 있는 데이터 전달과 흐름제어 및 혼잡제어 등을 제공하는 전송계층으로 쓰
                        인다.

                      -  가상 회선 연결 방식 연결형 서비스를 제공,
                      -  높은 신뢰성(Sequence Number, Ack Number        를 통한 신뢰성 보장)
                      -  연결의 설정(3-way handshaking)      과 해제(4-way handshaking)

                      -  데이터 흐름 제어 수신자 버퍼 오버플로우 방지 및 혼잡 제어 네트워크 내 패킷 수가 과도(  )    (
                        하게 증가하는 현상 방지)
                      -  전이중(Full-Duplex),   점대점(Point to Point)   서비스



                    (2)  소켓 통신 과정
                      -  서버 소켓을 생성 주소 할당 연결 요청 기다림 요청에 대한 응답:  ,  ,  ,

                      -  클라이언트 소켓을 생성 주소 할당 연결 요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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