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 - 2016마이스터고 운영 자료
P. 28

기술  강국 Korea, 세계를  가슴에!                                                       •••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다양한 교사학습공동체 운영                     ․교수학습자료 데이터베이스화 및 공유
                 책무성 제고       ․교원능력개발평가 실시 및 환류                   ․단계형 연수 다양화 및 지원 확대
                              ․자율연수 및 연구활동의 지원                    ․교사 동아리 활동 활성화 및 지원

                              ․교수학습 중심의 조직 구성 및 운영                ․변화와 혁신, 다양성의 학교문화 조성
                     학교       ․입시설명회 대상별 1, 2학기 분리 개최             ․학교 구성원의 협력과 자발적 참여
                    경영의       ․학교시설 및 환경의 개선                      ․일과시간 개선으로 자율성․효율성 강화
                    자율성
                     제고       ․마이스터고 교육과정의 자율 운영                  ․교수학습 중심의 교무업무 시스템 구축
                              ․산업체 및 교육기관과의 연계협약 체결               ․학교 구성원의 소통 기회 확대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안전교육 실시                ․소통과 공감의 사회적 역량 교육
                              ․기숙사 생활을 통한 바른 생활습관 형성              ․산업수요 맞춤형 인성교육 실시
                   실천중심       ․학년별 맞춤형 인성교육 실시                    ․마이스터인의 평생 약속운동 실천
                   인성교육
                     실시       ․상벌점제 및 학생자치법정 운영                   ․문화예술 감성교육의 지속적 운영
                              ․학생자치활동을 통한민주적토론문화 형성               ․인문학 특강의 확대 실시
                              ․세족식, 감사편지쓰기 등 효 교육 실천              ․봉사와 나눔의 실천을 통한 인성교육


                       1)  마이스터고  운영  전반


















                             [그림  Ⅲ-1]  마이스터  운영에  대한  만족도(교사,  학생,  학부모)


                   본  평가는  교사  및  마이스터고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전반적으로

               마이스터고  운영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교사  대상  마이스터  운영
               만족도에서는  마이스터고의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98%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
               났으며,  이것은  곧  ‘마이스터고의  성공여부도  밝다’라고  해석할  수  있다.  학생들의  약
               95%도  마이스터  운영에  대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  20  -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