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 - 2016마이스터고 운영 자료
P. 24
기술 강국 Korea, 세계를 가슴에! •••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2. 실태 조사 및 분석 결과
가. 내용 및 방법
본 연구 과제를 설정하기 위한 기초 자료를 얻고자 마이스터고 7년차 운영에 대하여 학
생, 학부모 및 교사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분석하였다.
<표 Ⅲ-1>실태조사를 위한 설문 내용 및 방법
∘ 조사 시기 : 2015년 12월 ∘ 조사 방법 : 설문조사
∘ 조사 도구 : 자체 제작 설문지 ∘ 조사 대상 : 교사, 학생, 학부모
연번 설문 내용 응답 내용 비고
매우 만족한다.
2015학년도 학교 교육활동 운영 전반에 대 만족한다.
1 보통이다.
한 만족도
불만족스럽다.
매우 불만족스럽다.
①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② 명장 양성 교육
③ 국, 영, 수 중심의 방과 후 교육
2 교육활동 중 가장 활발하게 운영된 영역
④ 글로벌 인재양성 교육
⑤ 기초·기본학력의 신장
⑥ 창의·인성·감성교육
⑦ 각종 이해능력평가(인증제)
⑧ 교수학습방법 개선
⑨ 체계적인 생활지도
3 교육활동 중 개선되어야 할 영역
⑩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
⑪ 토요 프로그램
⑫ 직업진로지도
매우 그렇다.
교육활동이 학생의 꿈과 끼를 발현하기에 그렇다.
4 보통이다.
적당한지 여부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다.
교원의 능력개발을 위한 노력과 열정적 지 그렇다.
5 보통이다.
도 여부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지 않다.
매우 높다.
높다.
6 교사의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 보통이다.
낮다.
매우 낮다.
매우 그렇다.
학생들의 진로를 위한 관리, 지원 시스템 그렇다.
7 보통이다.
운영의 적절성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지 않다.
- 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