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8 - 2016마이스터고 운영 자료
P. 78

기술 강국  Korea,  세계를 가슴에!                                                      •••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없도록  한다.

                      (다)  추진  내용
                          ①  교육시간  :  총  60시간  3주간  진행
                          ②  교육장소  :  명장쉼터(2층)
                          ③  담당교사  :  취업부,  영어과
                          ④  교육내용  :  인적성검사  및  영어(Toeic  Bridge)
                          ⑤  수업일정  및  담당교사
                      (라)  기대  효과
                              2011년  마이스터고  채용절차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서  한국수력원자력(주)의  취업
                    및  향후  진행예정인  공기업  취업에  대비할  수  있다.


                  (3)  R&D분야  채용  약정  맞춤형  교육

                  (가)  목적
                      학생  희망별  커리어패스를  근거로  전자·통신분야  전문  연구  인력  및  유지보수  인력  양성
                을  위한  채용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영마이스터의  새로운  취업  운영  모델을  제시한다.

                  (나)  방침
                  ◦  채용  약정  산업체의  전문가를  통해  최적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설계하여  산업수요맞춤  연
                   구직  인재  교육을  실시한다.
                  ◦  강의  위주보다  해당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종합적이고  실천적인  과제 중심으로 운영한다.
                  ◦  필요  시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기자재를  구매하며  채용  기업체의  협조를  받아  기업체에서
                   도  채용  약정  교육을  실시한다.


                  (다)  교육내용  개요
                  ◦  교육기간  :  2016.3.1~2016.7.25
                  ◦  교육내용
                      -  리모컨  송신기를  이용한  TV  제어
                      -  리모컨  수신기를  이용한  프로젝트  작품  제작
                      -  Nano  Board를  이용한  SoC  원칩  설계(FPGA)
                  ◦  교육시간  :  매주  월,  수,  금(1,3,5주)
                  ◦  사업대상  :  마이스터  3학년  기술인재형  선택  학생
                  ◦  강        사  :  내부강사  93시간,  산업체  외부강사  60시간
                  ◦  장        소  :  과학실험실(5층)


                  (라)  대상학생
                  ◦  선발된  3학년  15명  학생(R&D  2기생  포함)
                  ◦  학생명단

                  (마)  채용  예정  기업
                      -  인터그래텍,  오토닉스,  포스콤,  오킨스전자,  컨벡스,  NST,  한영넉스

                  (바)  기대되는  효과
                  ◦  연구직  입직  맞춤형  산학협력교육을  통해  지역혁신산업의  연구  능력을  보유한  영마이스
                   터를  양성할  수  있다.
                  ◦  맞춤형  산학협동교육을  통해  산업체에서  바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산학협력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






                                                         -  70  -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